獨 “그리스 재협상 불가…시한은 재조정”

입력 2012.06.18 (06: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독일 정부는 구제금융 이행조건 자체에 대한 재협상은 불가능하지만 이행 시한에 대해서는 조정할 수 있다는 입장을 내비쳤습니다.

귀도 베스터벨레 독일 외무장관은 그리스 2차 총선 출구조사가 나온 뒤, 독일은 그리스가 유로존에 남기를 희망하며 정치적인 휴지기가 있었기 때문에 약속 이행 시한에 대해서는 무엇인가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베스터벨레 장관은 그러나 한 가지는 분명히 해야 한다며, 약속은 실질적으로 유효하고 취소나 재협상에 부칠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그리스 재총선 출구조사에서는 긴축안을 지지하는 신민당과 구제금융 재협상을 공약한 금진좌파연합 시리자가 오차 범위 내에서 선두 경쟁을 벌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獨 “그리스 재협상 불가…시한은 재조정”
    • 입력 2012-06-18 06:02:06
    국제
독일 정부는 구제금융 이행조건 자체에 대한 재협상은 불가능하지만 이행 시한에 대해서는 조정할 수 있다는 입장을 내비쳤습니다. 귀도 베스터벨레 독일 외무장관은 그리스 2차 총선 출구조사가 나온 뒤, 독일은 그리스가 유로존에 남기를 희망하며 정치적인 휴지기가 있었기 때문에 약속 이행 시한에 대해서는 무엇인가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베스터벨레 장관은 그러나 한 가지는 분명히 해야 한다며, 약속은 실질적으로 유효하고 취소나 재협상에 부칠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그리스 재총선 출구조사에서는 긴축안을 지지하는 신민당과 구제금융 재협상을 공약한 금진좌파연합 시리자가 오차 범위 내에서 선두 경쟁을 벌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