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공연…관람객 유치 기폭제되나?

입력 2012.06.18 (07: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여수 엑스포에 인기 K-Pop 가수들의 공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수엑스포 측은 K-Pop 열기를 관람객 몰이로 연계하기 위해 전용 무대까지 설치하는 등,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백미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인기 그룹 버스커 버스커가 여수 엑스포 해상 무대에 섰습니다.

관람객들은 시원한 바닷바람을 타고 울리는 감미로운 멜로디에 빠져듭니다.

<인터뷰> 권예지(엑스포 관람객) : "버스커 버스커가 직접 와서 여수 밤바다를 들으니까 감회가 새롭고요. 바다에서 직접 들으니까 벅찼다고 해야 되나…"

관람객 7천여 명이 찾아 전체 객석을 빼곡하게 채웠습니다.

이처럼 K-Pop 공연이 인기를 모으자, 엑스포 조직위는 K-Pop 공연을 위한 전용 무대를 세우고 관객몰이에 나섰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열리던 K-Pop 공연을 네 차례 이상으로 늘려 중국과 일본 등 해외 관람객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야외무대가 완공된 이후 열린 첫 공연에선 2만 5천여 명이 공연장을 찾아 K-Pop의 인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인터뷰>조용환(여수엑스포 홍보실장) : "일본 중국을 포함한 국내외 관람객을 유치하는데 이번 엑스포 특설 무대에서 벌어지는 엑스포 팝 페스티벌이 아주 큰 자산이 될 것으로(기대합니다.)"

한류를 타고 인기몰이에 한창인 K-Pop 공연이 저조했던 엑스포 관람객 유치를 견인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백미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K-POP 공연…관람객 유치 기폭제되나?
    • 입력 2012-06-18 07:54:10
    뉴스광장
<앵커 멘트> 여수 엑스포에 인기 K-Pop 가수들의 공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수엑스포 측은 K-Pop 열기를 관람객 몰이로 연계하기 위해 전용 무대까지 설치하는 등,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백미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인기 그룹 버스커 버스커가 여수 엑스포 해상 무대에 섰습니다. 관람객들은 시원한 바닷바람을 타고 울리는 감미로운 멜로디에 빠져듭니다. <인터뷰> 권예지(엑스포 관람객) : "버스커 버스커가 직접 와서 여수 밤바다를 들으니까 감회가 새롭고요. 바다에서 직접 들으니까 벅찼다고 해야 되나…" 관람객 7천여 명이 찾아 전체 객석을 빼곡하게 채웠습니다. 이처럼 K-Pop 공연이 인기를 모으자, 엑스포 조직위는 K-Pop 공연을 위한 전용 무대를 세우고 관객몰이에 나섰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열리던 K-Pop 공연을 네 차례 이상으로 늘려 중국과 일본 등 해외 관람객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야외무대가 완공된 이후 열린 첫 공연에선 2만 5천여 명이 공연장을 찾아 K-Pop의 인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인터뷰>조용환(여수엑스포 홍보실장) : "일본 중국을 포함한 국내외 관람객을 유치하는데 이번 엑스포 특설 무대에서 벌어지는 엑스포 팝 페스티벌이 아주 큰 자산이 될 것으로(기대합니다.)" 한류를 타고 인기몰이에 한창인 K-Pop 공연이 저조했던 엑스포 관람객 유치를 견인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백미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