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화훼모종 자동이식시스템 개발

입력 2012.06.20 (08:3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촌진흥청은 화훼 육묘장이나 재배농가에서 가장 많은 일손과 시간을 요구하는 모종의 화분 옮겨심기 작업을 기계로 자동화한 '화훼모종 자동이식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시스템은 포트공급, 상토충전, 혈공, 이식 등 4개 단위 기계장치를 연결해 연속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식 작업에 이용하면 시간당 2천800개의 화훼 모종을 옮겨심을 수 있어 인력 대비 12배 정도 능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농진청은 화훼 육묘장이나 재배농가에 보급되면 노동력·시간·비용을 최소화하고 작업능률을 크게 높일 수 있다며 이식 작업에 드는 비용을 60% 이상 절감하고 재배 규모 확대와 생산성 증대를 꾀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농촌진흥청, 화훼모종 자동이식시스템 개발
    • 입력 2012-06-20 08:35:04
    경제
농촌진흥청은 화훼 육묘장이나 재배농가에서 가장 많은 일손과 시간을 요구하는 모종의 화분 옮겨심기 작업을 기계로 자동화한 '화훼모종 자동이식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시스템은 포트공급, 상토충전, 혈공, 이식 등 4개 단위 기계장치를 연결해 연속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식 작업에 이용하면 시간당 2천800개의 화훼 모종을 옮겨심을 수 있어 인력 대비 12배 정도 능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농진청은 화훼 육묘장이나 재배농가에 보급되면 노동력·시간·비용을 최소화하고 작업능률을 크게 높일 수 있다며 이식 작업에 드는 비용을 60% 이상 절감하고 재배 규모 확대와 생산성 증대를 꾀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