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 가뭄’ 가로수 비상…물주사·급수차 동원

입력 2012.06.20 (08:56) 수정 2012.06.20 (09: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중부지방에 백 년 만에 최악의 가뭄이 이어지면서 도심 가로수들까지 고사 위기에 처했습니다.

급기야 대책반을 꾸리고 급수차까지 동원해 물주기에 나섰지만, 갈증을 해소하기엔 역부족입니다.

조정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창 녹음이 짙어야 할 서울 도심의 가로수가 군데군데 누렇게 변했습니다.

잎은 햇볕에 말라버렸고 그나마 멀쩡한 잎들도 힘없이 축 늘어졌습니다.

계속된 가뭄에 가로수들도 바짝 마른 겁니다.

<인터뷰> 이규범(다산나무병원장) : "아스콘이라든지 보도블록이라든지 이런 부분이 많아서 빗물 흡수량이 작은데다 최근에 와서 한 달 넘게 고온 건조가 지속되고.."

최근 두 달 동안 서울지역에 내린 비의 양은 10mm. 평균 강수량의 6%로 백 년 만에 최악의 가뭄입니다.

심각한 가로수 피해가 우려되자 지자체가 급수차와 소방차 등 5백여 대를 동원해 물주기에 나섰습니다.

또 말라버린 나무에는 물 주사까지 놓아주는 등 응급처치에 들어갔습니다.

서울시도 물주기 대책본부를 가동하고 가뭄이 해소될 때까지 급수지원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행정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시민들의 협조를 부탁했습니다.

<인터뷰> 서울시 공원녹지국 조경과장 : "아침에 나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물을 한 바가지 주는 것. 그것이 시민들이 참여하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입니다."

앞으로 열흘이 고비, 하지만 당분간 비 소식은 없을 것으로 예상돼 가로수 고사 사태까지 우려됩니다.

KBS 뉴스 조정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최악 가뭄’ 가로수 비상…물주사·급수차 동원
    • 입력 2012-06-20 08:56:57
    • 수정2012-06-20 09:04:17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중부지방에 백 년 만에 최악의 가뭄이 이어지면서 도심 가로수들까지 고사 위기에 처했습니다. 급기야 대책반을 꾸리고 급수차까지 동원해 물주기에 나섰지만, 갈증을 해소하기엔 역부족입니다. 조정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창 녹음이 짙어야 할 서울 도심의 가로수가 군데군데 누렇게 변했습니다. 잎은 햇볕에 말라버렸고 그나마 멀쩡한 잎들도 힘없이 축 늘어졌습니다. 계속된 가뭄에 가로수들도 바짝 마른 겁니다. <인터뷰> 이규범(다산나무병원장) : "아스콘이라든지 보도블록이라든지 이런 부분이 많아서 빗물 흡수량이 작은데다 최근에 와서 한 달 넘게 고온 건조가 지속되고.." 최근 두 달 동안 서울지역에 내린 비의 양은 10mm. 평균 강수량의 6%로 백 년 만에 최악의 가뭄입니다. 심각한 가로수 피해가 우려되자 지자체가 급수차와 소방차 등 5백여 대를 동원해 물주기에 나섰습니다. 또 말라버린 나무에는 물 주사까지 놓아주는 등 응급처치에 들어갔습니다. 서울시도 물주기 대책본부를 가동하고 가뭄이 해소될 때까지 급수지원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행정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시민들의 협조를 부탁했습니다. <인터뷰> 서울시 공원녹지국 조경과장 : "아침에 나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물을 한 바가지 주는 것. 그것이 시민들이 참여하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입니다." 앞으로 열흘이 고비, 하지만 당분간 비 소식은 없을 것으로 예상돼 가로수 고사 사태까지 우려됩니다. KBS 뉴스 조정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