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구단 창단 좌절…비난 ‘봇물’

입력 2012.06.20 (12: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관심을 모았던 프로야구 제10구단 창단이 사실상 무산됐습니다.

선수협회는 올스타전과 WBC 참가 거부 의사까지 밝히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는데요~

여러분 의견은 어떠신가요?

김도환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사회의 결정은 결국 열번째 구단 창단 유보였습니다.

선수 수급 등 현실적인 문제를 지적했습니다.

<녹취> 류대환 (KBO 홍보팀장) : "10 구단 창단을 충분한 준비 없이 진행하면 현재 53개에 불과한 고교야구팀으로는 선수 수급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이에 따른 프로야구의 질적 가치가 급격히 하락할 것을 우려했습니다."

롯데와 삼성, 한화 등 일부 구단이 거부감을 나타내면서 표결이 무산됐습니다.

<녹취> 장병수 (롯데 대표이사) : "인프라 때문에 일어날수 있는 관중동원 숫자의 한계 등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시기상조입니다."

KBO의 유보 결정에 선수협회는 강력하게 반발했습니다.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올스타전과 WBC 등 국제대회 출전 거부 의사를 밝혔습니다.

10구단 유치경쟁에 나섰던 시도 역시 유감을 나타냈습니다.

은퇴 선수 모임인 일구회도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녹취> 이재환 (일구회 회장) : "팬들의 희망을 절망으로 몰고간 책임을 통감해야하며 전 야구인의 이름으로 제10구단이 다시 창단되는 날까지 노력할 것입니다"

KBO는 다시 10구단 논의는 올해 안에 없다고 분명히 해 내년 시즌은 아홉개 구단 체제가 불가피해졌습니다.

KBS 뉴스 김도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 10구단 창단 좌절…비난 ‘봇물’
    • 입력 2012-06-20 12:00:31
    스포츠타임
<앵커 멘트> 관심을 모았던 프로야구 제10구단 창단이 사실상 무산됐습니다. 선수협회는 올스타전과 WBC 참가 거부 의사까지 밝히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는데요~ 여러분 의견은 어떠신가요? 김도환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사회의 결정은 결국 열번째 구단 창단 유보였습니다. 선수 수급 등 현실적인 문제를 지적했습니다. <녹취> 류대환 (KBO 홍보팀장) : "10 구단 창단을 충분한 준비 없이 진행하면 현재 53개에 불과한 고교야구팀으로는 선수 수급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이에 따른 프로야구의 질적 가치가 급격히 하락할 것을 우려했습니다." 롯데와 삼성, 한화 등 일부 구단이 거부감을 나타내면서 표결이 무산됐습니다. <녹취> 장병수 (롯데 대표이사) : "인프라 때문에 일어날수 있는 관중동원 숫자의 한계 등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시기상조입니다." KBO의 유보 결정에 선수협회는 강력하게 반발했습니다.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올스타전과 WBC 등 국제대회 출전 거부 의사를 밝혔습니다. 10구단 유치경쟁에 나섰던 시도 역시 유감을 나타냈습니다. 은퇴 선수 모임인 일구회도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녹취> 이재환 (일구회 회장) : "팬들의 희망을 절망으로 몰고간 책임을 통감해야하며 전 야구인의 이름으로 제10구단이 다시 창단되는 날까지 노력할 것입니다" KBO는 다시 10구단 논의는 올해 안에 없다고 분명히 해 내년 시즌은 아홉개 구단 체제가 불가피해졌습니다. KBS 뉴스 김도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