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진보 구당권파 당원비상대책위 해산 선언

입력 2012.06.20 (13: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진보당 혁신비상대책위원회의 활동에 반대해온 구 당권파 측의 모임인 당원비상대책위원회가 오늘 해산을 선언했습니다.

당원비상대책위원장인 오병윤 의원은 오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당직 선거가 시작된 만큼 새로운 지도부가 당의 정체성을 지키고 당을 빠르게 정상화시켜줄 것을 믿고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오 의원은 또 비례대표 경선 부정 의혹에 대해서는 2차 진상 조사 특위가 가동 중인 만큼 진실을 규명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당원비대위는 당 공식 지도부인 혁신비상대책위원회가 비례대표 후보 사퇴를 거부한 이석기·김재연 의원에 대해 졸속으로 제명 처분을 강행하려 한다고 반발하면서 사실상 구 당권파의 자체 지도부 역할을 해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통합진보 구당권파 당원비상대책위 해산 선언
    • 입력 2012-06-20 13:52:12
    정치
통합진보당 혁신비상대책위원회의 활동에 반대해온 구 당권파 측의 모임인 당원비상대책위원회가 오늘 해산을 선언했습니다. 당원비상대책위원장인 오병윤 의원은 오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당직 선거가 시작된 만큼 새로운 지도부가 당의 정체성을 지키고 당을 빠르게 정상화시켜줄 것을 믿고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오 의원은 또 비례대표 경선 부정 의혹에 대해서는 2차 진상 조사 특위가 가동 중인 만큼 진실을 규명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당원비대위는 당 공식 지도부인 혁신비상대책위원회가 비례대표 후보 사퇴를 거부한 이석기·김재연 의원에 대해 졸속으로 제명 처분을 강행하려 한다고 반발하면서 사실상 구 당권파의 자체 지도부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