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국회의원 세비 지급 중단해야”

입력 2012.06.20 (14: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9대 국회의 첫 세비 지급일인 오늘 시민 사회 단체가 국회의원 세비 지급 중단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바른사회시민회의는 오늘 오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9대 국회가 국회법에 따라 지난 8일까지 원구성을 마쳐야 했지만 아직 개원도 하지 못한 상태라며, 무노동 무임금 원칙을 적용해 국회의원들의 수당과 활동비인 세비 지급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새누리당이 6월 세비를 반납하기로 한 것에 대해, 국회 사무처에서 각 의원들에게 지급되는 세비가 새누리당 계좌로 지급되었을 뿐 실질적인 세비 반납은 이뤄지지 않았다고 비판했습니다.

바른사회시민회의는 기자회견에 앞서 일하지 않고 세비만 받아가는 국회의원들을 풍자하는 퍼포먼스를 벌이기도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시민단체 “국회의원 세비 지급 중단해야”
    • 입력 2012-06-20 14:54:15
    사회
19대 국회의 첫 세비 지급일인 오늘 시민 사회 단체가 국회의원 세비 지급 중단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바른사회시민회의는 오늘 오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9대 국회가 국회법에 따라 지난 8일까지 원구성을 마쳐야 했지만 아직 개원도 하지 못한 상태라며, 무노동 무임금 원칙을 적용해 국회의원들의 수당과 활동비인 세비 지급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새누리당이 6월 세비를 반납하기로 한 것에 대해, 국회 사무처에서 각 의원들에게 지급되는 세비가 새누리당 계좌로 지급되었을 뿐 실질적인 세비 반납은 이뤄지지 않았다고 비판했습니다. 바른사회시민회의는 기자회견에 앞서 일하지 않고 세비만 받아가는 국회의원들을 풍자하는 퍼포먼스를 벌이기도 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