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차원 스페인 국채매입 허용 합의 관심

입력 2012.06.20 (18: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는 27일 예정된 유로존 정상회의에서, 유로 차원에서 스페인 국채 매입을 허용하는 합의가 도출될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영국 가디언과 인디펜턴트는 익명을 요구한 유로존 관리들의 말을 인용해, 유럽재정안정기금과 유로 안정화기구가 스페인 국채를 직접 매입하는 방안을 독일이 허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는 프랑스와 이탈리아, 스페인 등에 맞서 이 방안에 반대해 온 독일 메르켈 총리가 사석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는 데 따른 것입니다.

유럽 재정안정기금과 유로 안정화구기구가 스페인 국채를 매입하게 되면 당장의 위기를 넘길 가능성이 높아지지만 스페인이 국가 부도 사태를 맞을 경우 위기가 순식간에 확산될 수 있어 독일이 반대해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유로 차원 스페인 국채매입 허용 합의 관심
    • 입력 2012-06-20 18:53:38
    국제
오는 27일 예정된 유로존 정상회의에서, 유로 차원에서 스페인 국채 매입을 허용하는 합의가 도출될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영국 가디언과 인디펜턴트는 익명을 요구한 유로존 관리들의 말을 인용해, 유럽재정안정기금과 유로 안정화기구가 스페인 국채를 직접 매입하는 방안을 독일이 허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는 프랑스와 이탈리아, 스페인 등에 맞서 이 방안에 반대해 온 독일 메르켈 총리가 사석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는 데 따른 것입니다. 유럽 재정안정기금과 유로 안정화구기구가 스페인 국채를 매입하게 되면 당장의 위기를 넘길 가능성이 높아지지만 스페인이 국가 부도 사태를 맞을 경우 위기가 순식간에 확산될 수 있어 독일이 반대해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