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과이, 9월부터 정부가 대마초 재배·관리”

입력 2012.06.25 (10:3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루과이 정부가 오는 9월부터 직접 대마초를 재배할 것으로 보입니다.

외신들은 우루과이 의회가 정부가 대마초를 직접 재배하고, 판매하는 내용의 법안을 심의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법안이 통과되면 정부가 대마초 판매 권한을 독점하고, 등록된 성인만 정부가 재배한 대마초를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우루과이 정부는 등록된 대마초 흡연자의 1인당 흡연량을 월 30g으로 제한하고, 그 이상 피운 사람은 마약중독 치료를 받도록 할 방침입니다.

정부가 판매하는 대마초에는 세금이 부과되며, 마약 중독자의 재활 치료에 쓰입니다.

우루과이 정부는 이 법안이 마약 거래상들의 이익을 없애고, 대마초 흡연자들을 중독성 마약으로부터 격리시키는 효과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우루과이에는 매월 한 차례 이상 대마초를 피우는 사람이 7만 5천 여 명에 이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우루과이, 9월부터 정부가 대마초 재배·관리”
    • 입력 2012-06-25 10:38:28
    국제
우루과이 정부가 오는 9월부터 직접 대마초를 재배할 것으로 보입니다. 외신들은 우루과이 의회가 정부가 대마초를 직접 재배하고, 판매하는 내용의 법안을 심의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법안이 통과되면 정부가 대마초 판매 권한을 독점하고, 등록된 성인만 정부가 재배한 대마초를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우루과이 정부는 등록된 대마초 흡연자의 1인당 흡연량을 월 30g으로 제한하고, 그 이상 피운 사람은 마약중독 치료를 받도록 할 방침입니다. 정부가 판매하는 대마초에는 세금이 부과되며, 마약 중독자의 재활 치료에 쓰입니다. 우루과이 정부는 이 법안이 마약 거래상들의 이익을 없애고, 대마초 흡연자들을 중독성 마약으로부터 격리시키는 효과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우루과이에는 매월 한 차례 이상 대마초를 피우는 사람이 7만 5천 여 명에 이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