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비상수송대책 가동…대국민 담화문 발표

입력 2012.06.25 (13:01) 수정 2012.06.25 (13: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화물연대가 집단운송거부에 돌입했지만 전국의 물류는 일단 큰 차질없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비상 수송 대책을 마련하고 오늘 오후 대국민 담화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윤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정부는 국토해양부 2차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중앙수송대책본부를 구성하고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했습니다.

먼저 육상 화물을 철도와 해운 수송으로 전환하고 군 위탁 컨테이너 차량을 물류에 투입했습니다.

자가용 화물차의 유상 운송을 허용하는 등의 방법으로 대체 수송을 확보해 운용하고 있습니다.

또 주요 항만과 물류시설 등의 진입로 주변에 경찰력을 배치해 운송방해 행위를 사전에 차단한다는 계획입니다.

파업에 참여해 운송을 거부하는 화물 운전자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앞으로 6개월 동안 유가 보조금 지급을 중단하고 차량을 이용해 교통이나 운송 행위를 방해할 경우 화물운송자격도 취소하는 등 강력히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이와함께 오늘 오후 2시 국토해양부 등 5개 부처 합동으로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해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 대책과 물류 수송대책을 밝힐 예정입니다.

KBS 뉴스 이윤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비상수송대책 가동…대국민 담화문 발표
    • 입력 2012-06-25 13:01:42
    • 수정2012-06-25 13:07:29
    뉴스 12
<앵커 멘트> 화물연대가 집단운송거부에 돌입했지만 전국의 물류는 일단 큰 차질없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비상 수송 대책을 마련하고 오늘 오후 대국민 담화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윤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정부는 국토해양부 2차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중앙수송대책본부를 구성하고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했습니다. 먼저 육상 화물을 철도와 해운 수송으로 전환하고 군 위탁 컨테이너 차량을 물류에 투입했습니다. 자가용 화물차의 유상 운송을 허용하는 등의 방법으로 대체 수송을 확보해 운용하고 있습니다. 또 주요 항만과 물류시설 등의 진입로 주변에 경찰력을 배치해 운송방해 행위를 사전에 차단한다는 계획입니다. 파업에 참여해 운송을 거부하는 화물 운전자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앞으로 6개월 동안 유가 보조금 지급을 중단하고 차량을 이용해 교통이나 운송 행위를 방해할 경우 화물운송자격도 취소하는 등 강력히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이와함께 오늘 오후 2시 국토해양부 등 5개 부처 합동으로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해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 대책과 물류 수송대책을 밝힐 예정입니다. KBS 뉴스 이윤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