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중국에 3공장, 공격적 경영 강화

입력 2012.06.30 (08: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한국 자동차 확장세가 공격적입니다.

기아차가 중국 장쑤성 옌청시에 세번째 공장을 건설합니다

현대차도 다음달 베이징에서 3공장 '준공식'을 갖습니다.

상하이에서 손관수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기아자동차가 중국 장쑤성 옌청시에 자리를 잡은 것은 지난 2002년..

10년만에 생산, 판매 43만대, 중국 자동차시장 점유율 3.6%로 7대 메이커로까지 성장했습니다.

중국의 둥펑그룹, 위에다 그룹과 50:50의 지분투자로 손잡은 둥펑위에다기아차는 제3공장 건설로 한단계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30만대 생산능력을 갖춘 3공장이 완성되는 2014년이면 총 75만대 생산 규모로 확장됩니다.

장쑤성도 기아차 지원, 또 한국 기업 유치에 적극적입니다.

<녹취> 스허핑(장쑤 성 부성장) : "장쑤성 정부는 그간 해왔던 것과 마찬가지로 기업에 더 우수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현대차 정몽구 회장도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습니다.

<인터뷰> 정몽구(현대차그룹 회장) : "한국의 수출에도 큰 성과가 클 겁니다. 그건 틀림없습니다."

베이징현대차는 다음달 3공장 준공식을 갖는 등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현대차그룹의 고위 관계자는 이같은 공격적인 중국 진출은 그룹의 미래가 중국에 있다는 전략적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장쑤성 옌청에서 KBS 뉴스 손관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기아차 중국에 3공장, 공격적 경영 강화
    • 입력 2012-06-30 08:04:10
    뉴스광장
<앵커 멘트>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한국 자동차 확장세가 공격적입니다. 기아차가 중국 장쑤성 옌청시에 세번째 공장을 건설합니다 현대차도 다음달 베이징에서 3공장 '준공식'을 갖습니다. 상하이에서 손관수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기아자동차가 중국 장쑤성 옌청시에 자리를 잡은 것은 지난 2002년.. 10년만에 생산, 판매 43만대, 중국 자동차시장 점유율 3.6%로 7대 메이커로까지 성장했습니다. 중국의 둥펑그룹, 위에다 그룹과 50:50의 지분투자로 손잡은 둥펑위에다기아차는 제3공장 건설로 한단계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30만대 생산능력을 갖춘 3공장이 완성되는 2014년이면 총 75만대 생산 규모로 확장됩니다. 장쑤성도 기아차 지원, 또 한국 기업 유치에 적극적입니다. <녹취> 스허핑(장쑤 성 부성장) : "장쑤성 정부는 그간 해왔던 것과 마찬가지로 기업에 더 우수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현대차 정몽구 회장도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습니다. <인터뷰> 정몽구(현대차그룹 회장) : "한국의 수출에도 큰 성과가 클 겁니다. 그건 틀림없습니다." 베이징현대차는 다음달 3공장 준공식을 갖는 등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현대차그룹의 고위 관계자는 이같은 공격적인 중국 진출은 그룹의 미래가 중국에 있다는 전략적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장쑤성 옌청에서 KBS 뉴스 손관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