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전국 비…인천·경기 ‘호우특보’

입력 2012.06.30 (09: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현재 전국 대부분 지방에 기다렸던 단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밤사이 중부지방의 빗줄기가 더욱 굵어졌는데요

최영아 캐스터! 오늘 오전에 중부지방에선 호우를 주의해야 한다구요?

<리포트>

네, 중부지방의 빗줄기가 더욱 굵어지면서 조금 전 서울과 경기 동부, 남부 지역에도 호우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현재 레이더 영상을 보시면 지금 장마전선에서 만들어진 비구름의 영향으로 호남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가 오고 있습니다.

특히 노란색의 다소 강한 비구름이 중부 지방을 지나면서 이 지역에는 시간당 10mm안팎의 장대비가 오고있는데요

오늘 오전까지 중부지방에선 천둥 번개를 동반한 국지적으로 강한 비가 올 것으로 보여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오후에 경기 서해안을 시작으로 밤이면 중부지방의 비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하지만 남부지방에선 내일 아침까지도 장맛비가 이어지겠습니다.

그사이 예상되는 강우량은 중부지방에 20~60mm 남부지방 10~40mm입니다.

오늘은 비가 내리면서 더위가 잠시 주춤하겠는데요!

서울과 춘천의 낮기온 25도에 머물겠고 대전과 전주 26도, 대구 28도가 예상됩니다.

내일부터 중부지방에선 다시 더위가 찾아오겠는데요.

내일 서울의 낮기온 29도까지 오르겠고 다음주에도 제주와 남부지방에선 장맛비가 오는 날이 많겠습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늘 전국 비…인천·경기 ‘호우특보’
    • 입력 2012-06-30 09:53:51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현재 전국 대부분 지방에 기다렸던 단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밤사이 중부지방의 빗줄기가 더욱 굵어졌는데요 최영아 캐스터! 오늘 오전에 중부지방에선 호우를 주의해야 한다구요? <리포트> 네, 중부지방의 빗줄기가 더욱 굵어지면서 조금 전 서울과 경기 동부, 남부 지역에도 호우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현재 레이더 영상을 보시면 지금 장마전선에서 만들어진 비구름의 영향으로 호남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가 오고 있습니다. 특히 노란색의 다소 강한 비구름이 중부 지방을 지나면서 이 지역에는 시간당 10mm안팎의 장대비가 오고있는데요 오늘 오전까지 중부지방에선 천둥 번개를 동반한 국지적으로 강한 비가 올 것으로 보여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오후에 경기 서해안을 시작으로 밤이면 중부지방의 비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하지만 남부지방에선 내일 아침까지도 장맛비가 이어지겠습니다. 그사이 예상되는 강우량은 중부지방에 20~60mm 남부지방 10~40mm입니다. 오늘은 비가 내리면서 더위가 잠시 주춤하겠는데요! 서울과 춘천의 낮기온 25도에 머물겠고 대전과 전주 26도, 대구 28도가 예상됩니다. 내일부터 중부지방에선 다시 더위가 찾아오겠는데요. 내일 서울의 낮기온 29도까지 오르겠고 다음주에도 제주와 남부지방에선 장맛비가 오는 날이 많겠습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