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엑스포, 장마로 흥행 차질 우려

입력 2012.07.02 (07:13) 수정 2012.07.02 (17: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장마가 비를 기다리던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입니만, 여수 엑스포는 비때문에 애를 태우고 있습니다.

후반기 반전을 노리고 오후권 판매를 새로 도입하는 등 가격 인하 대책을 내놨지만 장마로 흥행에 차질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보도에 이인수기자입니다.

<리포트>

장맛비가 오락가락한 여수박람회장.

해상 공연을 보던 관람객들이 갑자기 비가 쏟아지자 우산을 펼치고 비를 피해 자리를 뜨기도 합니다.

K POP 공연은 디지털 갤러리로 장소가 변경됐고 거리 문화공연도 실내에서 진행됐습니다.

<인터뷰>박미희(전북 남원시) : "날씨가 지금 덥잖아요 여름인데, 그런 상태에서 비옷까지 입으니까요, 이동 경로도 멀고 그런것 때문에 불편.."

비가 내리기 시작한 지난 금요일 입장객 수는 5만여 명, 전날에 비해 만여 명 줄었고, 주말에도 비 오기전과 비교해 10% 정도 감소했습니다.

후반기 들면서 입장권 가격을 대폭 인하하는 등 관람객 유인책을 내놨지만 장맛비에 묻혀버린 것입니다.

반환점을 지난 여수 엑스포의 누적 관람객은 260여만 명, 목표의 65% 수준입니다.

<인터뷰>조용환(여수엑스포 부대변인) :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전시와 공연이 실내에서 이뤄지도록 프로그램의 대안이 있구요, 비가림막이 있어서.."

시설물 피해도 걱정입니다.

박람회장은 시간당 최대 백 39밀리미터의 비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 있지만 만조 때와 맞물릴 경우 상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빅 오 무대와 주제관 등 주요 시설이 모두 해안가에 인접해 강한 태풍이 올 경우 시설물 파손도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반환점을 지난 여수 엑스포, 여름철 장마와 태풍이 흥행 몰이에 발목을 잡지는 않을지 우려됩니다.

KBS 뉴스 이인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수엑스포, 장마로 흥행 차질 우려
    • 입력 2012-07-02 07:13:54
    • 수정2012-07-02 17:24:47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장마가 비를 기다리던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입니만, 여수 엑스포는 비때문에 애를 태우고 있습니다. 후반기 반전을 노리고 오후권 판매를 새로 도입하는 등 가격 인하 대책을 내놨지만 장마로 흥행에 차질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보도에 이인수기자입니다. <리포트> 장맛비가 오락가락한 여수박람회장. 해상 공연을 보던 관람객들이 갑자기 비가 쏟아지자 우산을 펼치고 비를 피해 자리를 뜨기도 합니다. K POP 공연은 디지털 갤러리로 장소가 변경됐고 거리 문화공연도 실내에서 진행됐습니다. <인터뷰>박미희(전북 남원시) : "날씨가 지금 덥잖아요 여름인데, 그런 상태에서 비옷까지 입으니까요, 이동 경로도 멀고 그런것 때문에 불편.." 비가 내리기 시작한 지난 금요일 입장객 수는 5만여 명, 전날에 비해 만여 명 줄었고, 주말에도 비 오기전과 비교해 10% 정도 감소했습니다. 후반기 들면서 입장권 가격을 대폭 인하하는 등 관람객 유인책을 내놨지만 장맛비에 묻혀버린 것입니다. 반환점을 지난 여수 엑스포의 누적 관람객은 260여만 명, 목표의 65% 수준입니다. <인터뷰>조용환(여수엑스포 부대변인) :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전시와 공연이 실내에서 이뤄지도록 프로그램의 대안이 있구요, 비가림막이 있어서.." 시설물 피해도 걱정입니다. 박람회장은 시간당 최대 백 39밀리미터의 비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 있지만 만조 때와 맞물릴 경우 상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빅 오 무대와 주제관 등 주요 시설이 모두 해안가에 인접해 강한 태풍이 올 경우 시설물 파손도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반환점을 지난 여수 엑스포, 여름철 장마와 태풍이 흥행 몰이에 발목을 잡지는 않을지 우려됩니다. KBS 뉴스 이인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