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부원 성추행한 코치·고교생 검거

입력 2012.07.03 (08: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부산의 한 학교에서 운동부 선배가 동성 후배를 상습 성추행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를 풀어야 할 운동부 코치는 도리어 이 사실을 악용해 가해 학생을 성추행하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우정화 기잡니다.

<리포트>

부산 모 재단의 한 중·고교.

이 학교 운동부 선수인 16살 김 모 군은 지난 3년 동안, 상습적으로 같은 운동부의 동성 후배 3명을 성추행했습니다.

학교 합숙소는 물론 전지훈련 장소까지 후배들은 선배인 김 군에게서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인터뷰> 윤희굉(부산 서부경찰서 형사2팀장) : "운동선수다 보니까 위계질서가 다른 학생들보다 강하고 그러다 보니 불법에 대해서 강력하게 저항을 못 했지 않나…"

이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된 운동부 코치 25살 이 모씨.

어처구니없게도 코치 이 씨는 문제 해결은커녕, 이 사실을 되려 악용했습니다.

범행사실을 알리겠다고 협박하며 김 군을 10여 차례 성추행한 것입니다.

코치는 다른 학생들의 눈을 피해 이곳 체력단련실 등 합숙소 일대에서 상습 성추행을 해 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대학 진학까지 좌지우지하는 코치의 영향력에 김 군도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뒤늦게 이 사실을 안 학교 측도 사건을 숨기는 데만 급급했습니다.

<인터뷰> 학교 관계자(음성변조) : "운동부 운영 자체를, 인적자원만 우리 학생이지 (합숙)시설에서 따로 관리하는 것이거든요."

경찰은 김 군을 구속하고, 코치 이 씨에 대해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한편, 증거를 없애려 한 학교재단 관계자를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KBS 뉴스 우정화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운동부원 성추행한 코치·고교생 검거
    • 입력 2012-07-03 08:02:50
    뉴스광장
<앵커 멘트> 부산의 한 학교에서 운동부 선배가 동성 후배를 상습 성추행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를 풀어야 할 운동부 코치는 도리어 이 사실을 악용해 가해 학생을 성추행하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우정화 기잡니다. <리포트> 부산 모 재단의 한 중·고교. 이 학교 운동부 선수인 16살 김 모 군은 지난 3년 동안, 상습적으로 같은 운동부의 동성 후배 3명을 성추행했습니다. 학교 합숙소는 물론 전지훈련 장소까지 후배들은 선배인 김 군에게서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인터뷰> 윤희굉(부산 서부경찰서 형사2팀장) : "운동선수다 보니까 위계질서가 다른 학생들보다 강하고 그러다 보니 불법에 대해서 강력하게 저항을 못 했지 않나…" 이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된 운동부 코치 25살 이 모씨. 어처구니없게도 코치 이 씨는 문제 해결은커녕, 이 사실을 되려 악용했습니다. 범행사실을 알리겠다고 협박하며 김 군을 10여 차례 성추행한 것입니다. 코치는 다른 학생들의 눈을 피해 이곳 체력단련실 등 합숙소 일대에서 상습 성추행을 해 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대학 진학까지 좌지우지하는 코치의 영향력에 김 군도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뒤늦게 이 사실을 안 학교 측도 사건을 숨기는 데만 급급했습니다. <인터뷰> 학교 관계자(음성변조) : "운동부 운영 자체를, 인적자원만 우리 학생이지 (합숙)시설에서 따로 관리하는 것이거든요." 경찰은 김 군을 구속하고, 코치 이 씨에 대해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한편, 증거를 없애려 한 학교재단 관계자를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KBS 뉴스 우정화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