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에게 생선’ 마트 보안요원이 억대 절도

입력 2012.07.03 (09:01) 수정 2012.07.03 (16: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한 대형마트의 보안요원이 지인들과 짜고 억대의 생필품을 몰래 몰래 빼돌려 팔다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고양이한테 생선을 맡긴 격일까요.

김지선 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쇼핑 카트에 물건을 가득 실은 한 남성이 대형마트의 계산대가 아닌 출입구쪽으로 다가갑니다.

손님들이 몰려들자 멈칫하다 돌아섭니다.

잠시뒤 보안 요원과 몇 마디 주고받고는 계산도 않고 그대로 빠져나갑니다.

보안요원의 묵인아래 물건을 빼돌린 것입니다.

경찰에 붙잡힌 박 모씨, 경비업체 동료였던 마트 보안요원과 짜고 모두 백여 차례에 걸쳐 물건을 빼돌렸습니다.

물건을 실어 입구로 나오면 보안요원이 미리 계산을 마친 것처럼 대화를 주고받은 뒤 몰래 통과시켜 준겁니다.

<녹취> 박 oo( 절도 피의자) : "자기가 근무하는 시간대에 혼자 있으니까...카트에 담아서 자기가 있는 곳을 통과하면 된다고 해서..."

아파트 경비 근무를 하며 알게 된 이들이 빼돌린 물품은 모두 1억 2천만 원 대.

훔친 물건은 인터넷 거래 사이트를 통해 반값에 판매됐습니다.

<인터뷰> 조중근(서울 서초경찰서 경사) : "재고 정리를 하다보니까 물건들이 많이 비는 거예요. CCTV를 여러차례 확인하다보니 이상한 장면이 확인 된거죠."

경찰은 마트 보안 요원 48살 박모씨 등 2명을 상습 절도 혐의로 구속하고 범행에 가담한 나머지 2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고양이에게 생선’ 마트 보안요원이 억대 절도
    • 입력 2012-07-03 09:01:12
    • 수정2012-07-03 16:45:39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한 대형마트의 보안요원이 지인들과 짜고 억대의 생필품을 몰래 몰래 빼돌려 팔다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고양이한테 생선을 맡긴 격일까요. 김지선 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쇼핑 카트에 물건을 가득 실은 한 남성이 대형마트의 계산대가 아닌 출입구쪽으로 다가갑니다. 손님들이 몰려들자 멈칫하다 돌아섭니다. 잠시뒤 보안 요원과 몇 마디 주고받고는 계산도 않고 그대로 빠져나갑니다. 보안요원의 묵인아래 물건을 빼돌린 것입니다. 경찰에 붙잡힌 박 모씨, 경비업체 동료였던 마트 보안요원과 짜고 모두 백여 차례에 걸쳐 물건을 빼돌렸습니다. 물건을 실어 입구로 나오면 보안요원이 미리 계산을 마친 것처럼 대화를 주고받은 뒤 몰래 통과시켜 준겁니다. <녹취> 박 oo( 절도 피의자) : "자기가 근무하는 시간대에 혼자 있으니까...카트에 담아서 자기가 있는 곳을 통과하면 된다고 해서..." 아파트 경비 근무를 하며 알게 된 이들이 빼돌린 물품은 모두 1억 2천만 원 대. 훔친 물건은 인터넷 거래 사이트를 통해 반값에 판매됐습니다. <인터뷰> 조중근(서울 서초경찰서 경사) : "재고 정리를 하다보니까 물건들이 많이 비는 거예요. CCTV를 여러차례 확인하다보니 이상한 장면이 확인 된거죠." 경찰은 마트 보안 요원 48살 박모씨 등 2명을 상습 절도 혐의로 구속하고 범행에 가담한 나머지 2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