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국회 검토 필요”…민주통합 “폐기해야”

입력 2012.07.03 (17:5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일정보보호협정과 관련해 새누리당은 국회 비준 사항은 아니지만 국회 검토가 필요하다는 입장인 반면, 민주통합당은 협정 폐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새누리당 김기현 원내수석부대표는 오늘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국민들이 정서상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어 국회 검토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한일정보보호협정은 행정적 업무협조 차원이어서 법률적으로 국회 비준 동의가 필요한 사안은 아닌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민주통합당 정성호 원내대변인은 오늘 국회 브리핑을 통해 우리나라가 확보한 군사정보를 정식 군대도 아닌 일본 자위대와 공유한다는 것은 우리 헌법과 일본 평화 헌법의 취지에 맞지 않다며 협정을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새누리 “국회 검토 필요”…민주통합 “폐기해야”
    • 입력 2012-07-03 17:58:07
    정치
한일정보보호협정과 관련해 새누리당은 국회 비준 사항은 아니지만 국회 검토가 필요하다는 입장인 반면, 민주통합당은 협정 폐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새누리당 김기현 원내수석부대표는 오늘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국민들이 정서상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어 국회 검토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한일정보보호협정은 행정적 업무협조 차원이어서 법률적으로 국회 비준 동의가 필요한 사안은 아닌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민주통합당 정성호 원내대변인은 오늘 국회 브리핑을 통해 우리나라가 확보한 군사정보를 정식 군대도 아닌 일본 자위대와 공유한다는 것은 우리 헌법과 일본 평화 헌법의 취지에 맞지 않다며 협정을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