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EU 정유사 컨소시엄에 원유 수출”

입력 2012.07.08 (09: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럽연합, EU의 원유금수 제재를 받고 있는 이란이 컨소시엄을 구성한 일부 EU 정유사들과 원유를 거래하기로 합의했다고 이란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이란 원유수출 협회의 하산 고스로제르디 협회장은 현지 기준 7일 반 관영 메흐르 뉴스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유럽 정유사들과 논의가 있었고, 최종 합의에 도달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번 합의에는 이란 원유수출 협회 외에도 이란 중앙은행과 이란 석유부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유럽 정유사들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한편, 지난 1일부터 발효된 EU의 대 이란 원유 금수 조치로 이란의 이번 달 원유 수출량은 지난해 평균 수출량보다 50% 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란, EU 정유사 컨소시엄에 원유 수출”
    • 입력 2012-07-08 09:37:59
    국제
유럽연합, EU의 원유금수 제재를 받고 있는 이란이 컨소시엄을 구성한 일부 EU 정유사들과 원유를 거래하기로 합의했다고 이란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이란 원유수출 협회의 하산 고스로제르디 협회장은 현지 기준 7일 반 관영 메흐르 뉴스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유럽 정유사들과 논의가 있었고, 최종 합의에 도달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번 합의에는 이란 원유수출 협회 외에도 이란 중앙은행과 이란 석유부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유럽 정유사들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한편, 지난 1일부터 발효된 EU의 대 이란 원유 금수 조치로 이란의 이번 달 원유 수출량은 지난해 평균 수출량보다 50% 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