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원산지 둔갑 쌀 직접 골라낸다

입력 2012.07.08 (21:41) 수정 2012.07.08 (22: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쌀을 고를 때 우리 쌀인지 아닌지 그냥 봐서는 식별하기 어려운데요.

스마트폰만 있으면 원산지부터 유통 경로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쌀 포장이 등장했습니다.

천춘환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도정을 마친 쌀이 포대에 담겨 차곡차곡 쌓입니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쌀 포대에 정품을 인증하는 이른바 QR코드를 부착해 출시한 브랜드 쌀입니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도정 과정을 담은 동영상과 정품 여부 등 다양한 상품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보안 코드는 유통과정에서 위조나 변조가 어렵기 때문에 상품의 신뢰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인터뷰> 유재득(진천농협 쌀조합법인): "생산자들이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고품질 쌀 생산에 최선을 다할 수 있어"

소비자가 시중에 유통되는 쌀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산지 둔갑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원산지 허위 표시로 먹을거리에 대한 걱정이 많았던 소비자들은 반기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호숙(청주시 금천동): "안심이 되죠, 순수하게 우리 쌀이고 걱정하지 않아도 되니까"

농식품부는 국내 명품 쌀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진천 생거쌀을 시작으로 정품 인증 QR코드 부착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KBS 뉴스 천춘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소비자가 원산지 둔갑 쌀 직접 골라낸다
    • 입력 2012-07-08 21:41:14
    • 수정2012-07-08 22:13:18
    뉴스 9
<앵커 멘트> 쌀을 고를 때 우리 쌀인지 아닌지 그냥 봐서는 식별하기 어려운데요. 스마트폰만 있으면 원산지부터 유통 경로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쌀 포장이 등장했습니다. 천춘환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도정을 마친 쌀이 포대에 담겨 차곡차곡 쌓입니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쌀 포대에 정품을 인증하는 이른바 QR코드를 부착해 출시한 브랜드 쌀입니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도정 과정을 담은 동영상과 정품 여부 등 다양한 상품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보안 코드는 유통과정에서 위조나 변조가 어렵기 때문에 상품의 신뢰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인터뷰> 유재득(진천농협 쌀조합법인): "생산자들이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고품질 쌀 생산에 최선을 다할 수 있어" 소비자가 시중에 유통되는 쌀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산지 둔갑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원산지 허위 표시로 먹을거리에 대한 걱정이 많았던 소비자들은 반기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호숙(청주시 금천동): "안심이 되죠, 순수하게 우리 쌀이고 걱정하지 않아도 되니까" 농식품부는 국내 명품 쌀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진천 생거쌀을 시작으로 정품 인증 QR코드 부착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KBS 뉴스 천춘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