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식량가격지수 3개월 연속 하락

입력 2012.07.09 (06: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엔 산하 식량 농업 기구의 식량 가격 지수가 석달 연속 하락해, 식량 사정이 나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량 농업 기구는 지난달 식량 가격 지수가 한달 전보다 1.8퍼센트 떨어진 201포인트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식량 농업 기구는 곡물과 육류, 낙농품 등 55개 주요 농산물의 국제 가격 동향을 살펴 매월 식량 가격 지수를 발표합니다.

이에 대해 농수산식품부 관계자는 기상 악화 우려는 있었지만 충분한 식량이 공급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식량 가격 지수가 내려갔다고 설명했습니다.

농식품부는 그러나 지난달 미국에서 이상고온과 가뭄으로 옥수수 생산량이 줄어 이달 식량 가격 지수는 오를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세계식량가격지수 3개월 연속 하락
    • 입력 2012-07-09 06:07:49
    경제
유엔 산하 식량 농업 기구의 식량 가격 지수가 석달 연속 하락해, 식량 사정이 나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량 농업 기구는 지난달 식량 가격 지수가 한달 전보다 1.8퍼센트 떨어진 201포인트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식량 농업 기구는 곡물과 육류, 낙농품 등 55개 주요 농산물의 국제 가격 동향을 살펴 매월 식량 가격 지수를 발표합니다. 이에 대해 농수산식품부 관계자는 기상 악화 우려는 있었지만 충분한 식량이 공급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식량 가격 지수가 내려갔다고 설명했습니다. 농식품부는 그러나 지난달 미국에서 이상고온과 가뭄으로 옥수수 생산량이 줄어 이달 식량 가격 지수는 오를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