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노무현 정부, 한계보다 성취가 더 많아”

입력 2012.07.09 (10:5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상임고문은 노무현 정부가 정권 재창출에 실패했을 뿐이지, 국정에서 실패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문재인 고문은 오늘 한 라디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노무현 정부 실패 책임론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한계나 부족한 부분도 많았지만 총체적으로 보면 성취가 더 많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문 고문은 또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경제 민주화 공약에 대해서는 박 전 위원장이 지금까지 주장해온 정책과 정반대라면서 진정성이 없고 허구적인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문 고문은 이어 박 전 위원장 캠프의 정치발전위원인 이상돈 중앙대 교수가 5ㆍ16 쿠데타를 군사 혁명으로 표현한 데 대해서는 군사 정권이 헌정을 유린하고 민주주의를 후퇴시킨 것은 틀림없는 역사적 사실이라며 반성하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문재인 “노무현 정부, 한계보다 성취가 더 많아”
    • 입력 2012-07-09 10:58:40
    정치
민주통합당 문재인 상임고문은 노무현 정부가 정권 재창출에 실패했을 뿐이지, 국정에서 실패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문재인 고문은 오늘 한 라디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노무현 정부 실패 책임론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한계나 부족한 부분도 많았지만 총체적으로 보면 성취가 더 많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문 고문은 또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경제 민주화 공약에 대해서는 박 전 위원장이 지금까지 주장해온 정책과 정반대라면서 진정성이 없고 허구적인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문 고문은 이어 박 전 위원장 캠프의 정치발전위원인 이상돈 중앙대 교수가 5ㆍ16 쿠데타를 군사 혁명으로 표현한 데 대해서는 군사 정권이 헌정을 유린하고 민주주의를 후퇴시킨 것은 틀림없는 역사적 사실이라며 반성하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