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오늘 본회의…박주선·정두언 의원 체포동의안 보고

입력 2012.07.09 (13: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소속 박주선 의원 체포동의안에 이어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 체포 동의안이 오늘 국회에 접수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함께 보고됩니다.

박주선 의원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년형을 선고받았고 정두언 의원은 저축은행 비리에 연루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여야는 체포동의안이 보고된 이후 24시간 이후 72시간 이내 처리해야 된다는 국회법 규정에 따라 모레 오후쯤 본회의를 열어 표결 처리할 계획입니다.

국회는 또 오늘 오후 본회의에서 18명의 상임위원장단을 선출하고 19대 국회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합니다.

국회는 이와 함께 중국에 구금돼 있는 북한인권운동가 김영환씨 석방 촉구 결의안도 오늘 본회의에서 처리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국회 오늘 본회의…박주선·정두언 의원 체포동의안 보고
    • 입력 2012-07-09 13:17:51
    정치
무소속 박주선 의원 체포동의안에 이어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 체포 동의안이 오늘 국회에 접수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함께 보고됩니다. 박주선 의원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년형을 선고받았고 정두언 의원은 저축은행 비리에 연루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여야는 체포동의안이 보고된 이후 24시간 이후 72시간 이내 처리해야 된다는 국회법 규정에 따라 모레 오후쯤 본회의를 열어 표결 처리할 계획입니다. 국회는 또 오늘 오후 본회의에서 18명의 상임위원장단을 선출하고 19대 국회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합니다. 국회는 이와 함께 중국에 구금돼 있는 북한인권운동가 김영환씨 석방 촉구 결의안도 오늘 본회의에서 처리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