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무허가 약품 유통 도매상·약국 등 적발

입력 2012.07.09 (18: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시 특별사법경찰과는 오늘 감기약 등 수억 원대의 일반의약품을 무허가로 유통시킨 혐의로 의약품 도매상 6곳과 약국 8곳, 제약회사 등 15곳을 적발했습니다.

적발된 의약품 도매상들은 건강식품이나 의약외품만을 취급할 수 있는 곳인데도 제약회사에서 일반 의약품 3억 3천만여 원어치를 공급받아 불법적으로 유통시켜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와함께 의약품 도매상들이 무허가 업소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싼값으로 약품을 사서 팔아 많게는 2.5배의 폭리를 취한 약국들도 이번 단속에서 적발됐습니다.

인천시는 앞으로 의약품 불법 유통을 막기 위해 시내 대형 약국을 중심으로 단속을 계속 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천시, 무허가 약품 유통 도매상·약국 등 적발
    • 입력 2012-07-09 18:00:47
    사회
인천시 특별사법경찰과는 오늘 감기약 등 수억 원대의 일반의약품을 무허가로 유통시킨 혐의로 의약품 도매상 6곳과 약국 8곳, 제약회사 등 15곳을 적발했습니다. 적발된 의약품 도매상들은 건강식품이나 의약외품만을 취급할 수 있는 곳인데도 제약회사에서 일반 의약품 3억 3천만여 원어치를 공급받아 불법적으로 유통시켜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와함께 의약품 도매상들이 무허가 업소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싼값으로 약품을 사서 팔아 많게는 2.5배의 폭리를 취한 약국들도 이번 단속에서 적발됐습니다. 인천시는 앞으로 의약품 불법 유통을 막기 위해 시내 대형 약국을 중심으로 단속을 계속 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