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국회의장, 내일 의회 재소집 발표

입력 2012.07.09 (22:04) 수정 2012.07.10 (06: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집트 국회가 오늘 국회를 재소집할 것이라고 관영 메나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사드 알 카타트니 국회의장은 오늘 오후 2시에 하원 소집을 요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국회 재소집은 무함마드 무르시 신임 대통령이 그제 의회를 재소집하고 입법권을 행사하도록 하는 대통령령을 발령한 데 따른 것입니다.

대통령의 국회 재소집 명령에 대해 이집트 과도정부를 이끌어 온 군 최고위원회는 긴급회의를 열었지만 아직 공식 논평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헌법재판소는 긴급 모임을 개최한 뒤 무르시의 대통령령 발령을 사실상 거부하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헌법재판소는 "헌재의 모든 판결과 결정은 최종적이면서 모든 국가기관에 구속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헌법재판소는 "이집트 하원 의원 가운데 3분의 1이 불법적으로 당선된 만큼 결과적으로 전체 의회 구성도 불법"이라며 의회 해산 명령을 내렸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집트 국회의장, 내일 의회 재소집 발표
    • 입력 2012-07-09 22:04:40
    • 수정2012-07-10 06:04:52
    국제
이집트 국회가 오늘 국회를 재소집할 것이라고 관영 메나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사드 알 카타트니 국회의장은 오늘 오후 2시에 하원 소집을 요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국회 재소집은 무함마드 무르시 신임 대통령이 그제 의회를 재소집하고 입법권을 행사하도록 하는 대통령령을 발령한 데 따른 것입니다. 대통령의 국회 재소집 명령에 대해 이집트 과도정부를 이끌어 온 군 최고위원회는 긴급회의를 열었지만 아직 공식 논평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헌법재판소는 긴급 모임을 개최한 뒤 무르시의 대통령령 발령을 사실상 거부하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헌법재판소는 "헌재의 모든 판결과 결정은 최종적이면서 모든 국가기관에 구속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헌법재판소는 "이집트 하원 의원 가운데 3분의 1이 불법적으로 당선된 만큼 결과적으로 전체 의회 구성도 불법"이라며 의회 해산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