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의 고향 ‘웬록을 가다!’

입력 2012.07.17 (07: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프랑스의 쿠베르탱이 근대 올림픽의 창시자라는 건 잘 알려진 사실인데요.

1850년 한 영국인이 만든 웬록 올림픽이 없었다면 근대 올림픽은 탄생하지 않았을지 모릅니다.

126회째를 맞은 웬록 올림픽 현장을 정충희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6살 꼬마 기수인 로라를 앞세운 올림픽 퍼레이드가 펼쳐집니다.

선수들과 주민, 관광객이 함께 한 신나는 행진속에 작은 마을은 축제 분위기로 달아오릅니다.

<인터뷰> 로라(6살) : "지금 정말 흥분되고 영광스럽습니다."

이들이 향한 곳은 웬록 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윌리엄 브룩스 학교.

시골 운동회처럼 보이지만 육상부터 펜싱까지 종목도 다양합니다.

2016년 올림픽이 열리는 브라질에서 날아 온 선수도 있습니다.

<인터뷰> 가브리엘(선수) : "2016년 제 나라에서 금메달을 따고 싶은데요. 경험을 쌓으려고 왔어요."

1850년 페니 브룩스가 창설한 이 대회는 올해로 126회를 맞았습니다.

1889년 웬록 올림픽을 보고 영감을 얻은 쿠베르탱은 이후 IOC와 근대 올림픽을 창설했습니다.

런던 올림픽 마스코트 이름이기도 한 웬록이 올림픽 마을로 주목을 받는 이유입니다.

<인터뷰> 심슨(웬록 올림픽 부회장) : "1850년 첫 대회를 연 페니 브룩스는 고대 올림픽 부활이란 꿈을 꿨습니다."

이 곳 웬록 마을 사람들은 올림픽의 발상지라는 자부심 속에 누구보다 기쁜 마음으로 런던 올림픽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웬록에서 KBS 뉴스 정충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올림픽의 고향 ‘웬록을 가다!’
    • 입력 2012-07-17 07:16:39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프랑스의 쿠베르탱이 근대 올림픽의 창시자라는 건 잘 알려진 사실인데요. 1850년 한 영국인이 만든 웬록 올림픽이 없었다면 근대 올림픽은 탄생하지 않았을지 모릅니다. 126회째를 맞은 웬록 올림픽 현장을 정충희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6살 꼬마 기수인 로라를 앞세운 올림픽 퍼레이드가 펼쳐집니다. 선수들과 주민, 관광객이 함께 한 신나는 행진속에 작은 마을은 축제 분위기로 달아오릅니다. <인터뷰> 로라(6살) : "지금 정말 흥분되고 영광스럽습니다." 이들이 향한 곳은 웬록 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윌리엄 브룩스 학교. 시골 운동회처럼 보이지만 육상부터 펜싱까지 종목도 다양합니다. 2016년 올림픽이 열리는 브라질에서 날아 온 선수도 있습니다. <인터뷰> 가브리엘(선수) : "2016년 제 나라에서 금메달을 따고 싶은데요. 경험을 쌓으려고 왔어요." 1850년 페니 브룩스가 창설한 이 대회는 올해로 126회를 맞았습니다. 1889년 웬록 올림픽을 보고 영감을 얻은 쿠베르탱은 이후 IOC와 근대 올림픽을 창설했습니다. 런던 올림픽 마스코트 이름이기도 한 웬록이 올림픽 마을로 주목을 받는 이유입니다. <인터뷰> 심슨(웬록 올림픽 부회장) : "1850년 첫 대회를 연 페니 브룩스는 고대 올림픽 부활이란 꿈을 꿨습니다." 이 곳 웬록 마을 사람들은 올림픽의 발상지라는 자부심 속에 누구보다 기쁜 마음으로 런던 올림픽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웬록에서 KBS 뉴스 정충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