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중 첫 합작 영화 ‘지각 개봉’

입력 2012.07.18 (13:01) 수정 2012.07.18 (19: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평양에서 군중 10만 명을 모아놓고 촬영을 해 화제를 모았던 북한과 중국의 첫 합작영화가 일정을 계속 미룬 끝에 다음달에야 중국에서 개봉됩니다.

그간 무슨 속사정이 있었던 걸까요?

베이징 김주영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베이징에서 시사회를 통해 소개된 북한과 중국의 첫 합작영화 '평양에서의 약속'입니다.

중국의 여성 무용가가 북한을 여행하며 북한 무용수들과 우정을 쌓는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지난해 가을 대규모 군무 촬영때는 평양시민 10만명을 동원할 만큼 북중 양국은 이 영화에 각별한 공을 들였습니다.

<녹취>김현철(북한측 감독): "이 영화를 통해 보여주자는 목적이 일치하 니까 손짓 몸짓으로도 서로 의사를 통할 수 있었고..."

양국은 영화 제작 당시 지난 4월 김일성 백회 생일때 원제목이 '아리랑'인 이 영화를 공개하겠다고 했지만 시사회와 개봉 일정은 계속 늦춰졌습니다.

4월엔 북한이 장거리 로켓 발사를 예고해 중국이 불만을 드러내던 시기였고 북한이 중국 어선을 납치한 5월에도 또 한차례 시사회가 취소됐습니다.

이런 우여곡절 끝에 북중합작영화는 다음달 3일 중국에서 개봉됩니다.

<녹취>류동(중국측 주연 배우): "북한인들의 정서가 잘 표현되지 않아서 감독과 함께 매일 저녁 연습을 반복했어요"

북한과 중국 매체들은 이 영화가 양국의 변치 않는 우의를 상징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중국인들이 관심을 가질 만큼 탄탄한 스토리까지 갖췄는지는 의문이 남습니다.

베이징에서 KBS뉴스 김주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북중 첫 합작 영화 ‘지각 개봉’
    • 입력 2012-07-18 13:01:45
    • 수정2012-07-18 19:59:12
    뉴스 12
<앵커 멘트> 평양에서 군중 10만 명을 모아놓고 촬영을 해 화제를 모았던 북한과 중국의 첫 합작영화가 일정을 계속 미룬 끝에 다음달에야 중국에서 개봉됩니다. 그간 무슨 속사정이 있었던 걸까요? 베이징 김주영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베이징에서 시사회를 통해 소개된 북한과 중국의 첫 합작영화 '평양에서의 약속'입니다. 중국의 여성 무용가가 북한을 여행하며 북한 무용수들과 우정을 쌓는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지난해 가을 대규모 군무 촬영때는 평양시민 10만명을 동원할 만큼 북중 양국은 이 영화에 각별한 공을 들였습니다. <녹취>김현철(북한측 감독): "이 영화를 통해 보여주자는 목적이 일치하 니까 손짓 몸짓으로도 서로 의사를 통할 수 있었고..." 양국은 영화 제작 당시 지난 4월 김일성 백회 생일때 원제목이 '아리랑'인 이 영화를 공개하겠다고 했지만 시사회와 개봉 일정은 계속 늦춰졌습니다. 4월엔 북한이 장거리 로켓 발사를 예고해 중국이 불만을 드러내던 시기였고 북한이 중국 어선을 납치한 5월에도 또 한차례 시사회가 취소됐습니다. 이런 우여곡절 끝에 북중합작영화는 다음달 3일 중국에서 개봉됩니다. <녹취>류동(중국측 주연 배우): "북한인들의 정서가 잘 표현되지 않아서 감독과 함께 매일 저녁 연습을 반복했어요" 북한과 중국 매체들은 이 영화가 양국의 변치 않는 우의를 상징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중국인들이 관심을 가질 만큼 탄탄한 스토리까지 갖췄는지는 의문이 남습니다. 베이징에서 KBS뉴스 김주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