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고위공직자 청렴도 평가 시행

입력 2012.07.18 (14: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과 교육당국의 고위 공직자 2천2백 여명이 청렴도 평가를 받게 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이달 안에 82개 공공기관과 12개 시도교육청 소속 실, 국장급 2천2백 여명에 대해 청렴도를 평가한다고 밝혔습니다.

권익위는 특히, 고위 공직자들이 지위를 이용해 알선이나 청탁을 하거나 부당한 업무 지시를 했는지 여부를 집중 점검할 계획입니다.

권익위는 이와 함께 시, 도 교육청 소속 실, 국장과 각급 학교장들을 대상으로 부패 예방 대책 등도 평가한다고 밝혔습니다.

권익위는 다음달 말까지 고위공직자 청렴도 점수를 집계해 기관장에 통보하고 인사와 성과 관리에 활용하도록 권고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권익위, 고위공직자 청렴도 평가 시행
    • 입력 2012-07-18 14:03:54
    정치
공공기관과 교육당국의 고위 공직자 2천2백 여명이 청렴도 평가를 받게 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이달 안에 82개 공공기관과 12개 시도교육청 소속 실, 국장급 2천2백 여명에 대해 청렴도를 평가한다고 밝혔습니다. 권익위는 특히, 고위 공직자들이 지위를 이용해 알선이나 청탁을 하거나 부당한 업무 지시를 했는지 여부를 집중 점검할 계획입니다. 권익위는 이와 함께 시, 도 교육청 소속 실, 국장과 각급 학교장들을 대상으로 부패 예방 대책 등도 평가한다고 밝혔습니다. 권익위는 다음달 말까지 고위공직자 청렴도 점수를 집계해 기관장에 통보하고 인사와 성과 관리에 활용하도록 권고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