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태풍 북상 상황 CCTV

입력 2012.07.18 (15:07) 수정 2012.07.18 (18: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번에는 태풍 '카눈'의 북상에 따른 주요 지점의 현장 상황과 함께 이번 태풍의 특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성한 기상전문기자 나와 있습니다.

<질문> 제주도는 이미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어간 상태인데, 현장 모습을 볼까요?

<답변>

네, 7호 태풍 '카눈'은 제주 서귀포에서 남쪽 약 200km 부근에서 제주도를 향해 곧장 북상하고 있는데요,

KBS 재난방송정보센터에 들어오는 CCTV 영상 보시겠습니다.

먼저, 제주도 동쪽 성산 일출봉입니다.

현재 제주도 해안가에는 초속 15미터 안팎의 강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태풍의 강풍 반경이 250km인데, 남쪽 해안가부터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어가면서 비바람이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서귀포 중문의 한 호텔 옥상에서 바라본 해변입니다.

흰 거품을 몰고 오는 파도의 간격이 점점 짧아지고 거품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라산 1160미터 어승생악입니다.

비구름이 한라산을 넘어가면서 더욱 강하게 발달하는데요,

제주 산간지역에는 최고 200mm가 넘는 많은 비가 오겠습니다.

제주도 북쪽 추자도의 모습입니다.

많은 어선들이 항구에 피항한 모습이 보입니다.

추자도와 제주도는 내일 새벽까지가 이번 태풍의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경남 산청군의 내대계곡입니다.

산 정상부에서 계곡으로 쏟아지는 거센 물살이 보입니다.

지리산 부근은 최고 200mm의 많은 비가 예상되고 있어 입산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이번엔 홍도에 설치된 KBS 카메라의 영상입니다.

항구 안은 파도가 잔잔하지만, 태풍이 동반한 비구름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서해와 남해상에선 최고 7미터의 높은 파도가 일겠습니다.

<질문> 태풍의 영향을 받은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봤는데, 태풍 북상에 따른 영향을 예측해볼까요?

<답변>

네, 우리나라가 태풍 진행 방향의 오른쪽에 위치해 더욱 강한 비바람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태풍 '카눈'은 내일 새벽부터 서해상으로 올라와 서해안에 매우 근접해 북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서해안지역엔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까지 강한 비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풍 북상에 따른 바람을 예상한 모습을 보고 계신데요.

태풍 진행방향을 오른쪽 앞 부분, 그러니까 호남과 충남, 서울, 경기지역에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현재 제주도에 산사태 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특히 그동안 내린 비에 지반이 약해졌기 때문에 산사태와 축대붕괴 등에 조심해야 합니다.

이번 태풍의 고비는 내일 오전까지가 될 것으로 보여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해야겠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 시각 태풍 북상 상황 CCTV
    • 입력 2012-07-18 15:07:35
    • 수정2012-07-18 18:56:26
    속보
<앵커 멘트> 이번에는 태풍 '카눈'의 북상에 따른 주요 지점의 현장 상황과 함께 이번 태풍의 특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성한 기상전문기자 나와 있습니다. <질문> 제주도는 이미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어간 상태인데, 현장 모습을 볼까요? <답변> 네, 7호 태풍 '카눈'은 제주 서귀포에서 남쪽 약 200km 부근에서 제주도를 향해 곧장 북상하고 있는데요, KBS 재난방송정보센터에 들어오는 CCTV 영상 보시겠습니다. 먼저, 제주도 동쪽 성산 일출봉입니다. 현재 제주도 해안가에는 초속 15미터 안팎의 강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태풍의 강풍 반경이 250km인데, 남쪽 해안가부터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어가면서 비바람이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서귀포 중문의 한 호텔 옥상에서 바라본 해변입니다. 흰 거품을 몰고 오는 파도의 간격이 점점 짧아지고 거품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라산 1160미터 어승생악입니다. 비구름이 한라산을 넘어가면서 더욱 강하게 발달하는데요, 제주 산간지역에는 최고 200mm가 넘는 많은 비가 오겠습니다. 제주도 북쪽 추자도의 모습입니다. 많은 어선들이 항구에 피항한 모습이 보입니다. 추자도와 제주도는 내일 새벽까지가 이번 태풍의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경남 산청군의 내대계곡입니다. 산 정상부에서 계곡으로 쏟아지는 거센 물살이 보입니다. 지리산 부근은 최고 200mm의 많은 비가 예상되고 있어 입산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이번엔 홍도에 설치된 KBS 카메라의 영상입니다. 항구 안은 파도가 잔잔하지만, 태풍이 동반한 비구름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서해와 남해상에선 최고 7미터의 높은 파도가 일겠습니다. <질문> 태풍의 영향을 받은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봤는데, 태풍 북상에 따른 영향을 예측해볼까요? <답변> 네, 우리나라가 태풍 진행 방향의 오른쪽에 위치해 더욱 강한 비바람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태풍 '카눈'은 내일 새벽부터 서해상으로 올라와 서해안에 매우 근접해 북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서해안지역엔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까지 강한 비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풍 북상에 따른 바람을 예상한 모습을 보고 계신데요. 태풍 진행방향을 오른쪽 앞 부분, 그러니까 호남과 충남, 서울, 경기지역에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현재 제주도에 산사태 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특히 그동안 내린 비에 지반이 약해졌기 때문에 산사태와 축대붕괴 등에 조심해야 합니다. 이번 태풍의 고비는 내일 오전까지가 될 것으로 보여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해야겠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