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선서 실수 투성’ 중국 체조 금메달

입력 2012.07.31 (09:2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선에서 실수를 연발했던 중국 체조 대표팀이 런던올림픽 단체전 결선에서는 훌륭한 경기를 펼치고 금메달을 차지했다.

중국은 30일 런던 노스 그리니치 아레나에서 열린 2012 런던올림픽 남자 기계체조 단체전 결선에서 마루운동-안마-링-도마-평행봉-철봉 6개 종목 합계 275.997점으로 우승했다.

지난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 이어 2연패다.

지난 28일 열린 예선에서만 해도 중국은 어렵지 않은 동작에서 실수가 터지는 등 어수선한 모습을 보이며 6위로 예선을 통과했다.

하지만 결승에서 무서운 집중력을 보이며 일본(271.952)을 4점 차 이상으로 따돌리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예선에서 중국보다 좋은 성적을 거두고 결선에 진출하는 '이변'을 연출했던 개최국 영국은 동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한국은 8개 팀이 결선에서 겨루는 이 종목에서 예선 탈락(12위)했다.

중국 체조 대표팀의 장청롱은 "이곳은 올림픽이지만 우리의 라이벌들이 다른 때보다 더 강할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았다"며 "정신을 맑게 유지했다"는 승리 비결을 밝혔다.

예선에서 안마에서 떨어지는 등 실수를 연발하며 중국 팀의 성적을 떨어뜨린 주범이 됐던 궈웨이양은 결선에서는 깔끔한 연기로 중국의 우승을 도왔다.

그는 "예선에서 내 성적은 솔직히 충격이었지만 팀원 모두가 나를 응원해줘 힘이났다"며 "팀의 유대감 덕분에 성적을 올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중국 대표팀은 경쟁자들의 긴장감을 떨어뜨려놓기 위해 일부러 예선에서 나쁜 연기를 펼친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손사레를 쳤다.

저우 카이는 "우리가 그러려고 했다면 결선에도 못 올라갔을 것"이라며 의혹을 일축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예선서 실수 투성’ 중국 체조 금메달
    • 입력 2012-07-31 09:28:46
    연합뉴스
예선에서 실수를 연발했던 중국 체조 대표팀이 런던올림픽 단체전 결선에서는 훌륭한 경기를 펼치고 금메달을 차지했다. 중국은 30일 런던 노스 그리니치 아레나에서 열린 2012 런던올림픽 남자 기계체조 단체전 결선에서 마루운동-안마-링-도마-평행봉-철봉 6개 종목 합계 275.997점으로 우승했다. 지난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 이어 2연패다. 지난 28일 열린 예선에서만 해도 중국은 어렵지 않은 동작에서 실수가 터지는 등 어수선한 모습을 보이며 6위로 예선을 통과했다. 하지만 결승에서 무서운 집중력을 보이며 일본(271.952)을 4점 차 이상으로 따돌리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예선에서 중국보다 좋은 성적을 거두고 결선에 진출하는 '이변'을 연출했던 개최국 영국은 동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한국은 8개 팀이 결선에서 겨루는 이 종목에서 예선 탈락(12위)했다. 중국 체조 대표팀의 장청롱은 "이곳은 올림픽이지만 우리의 라이벌들이 다른 때보다 더 강할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았다"며 "정신을 맑게 유지했다"는 승리 비결을 밝혔다. 예선에서 안마에서 떨어지는 등 실수를 연발하며 중국 팀의 성적을 떨어뜨린 주범이 됐던 궈웨이양은 결선에서는 깔끔한 연기로 중국의 우승을 도왔다. 그는 "예선에서 내 성적은 솔직히 충격이었지만 팀원 모두가 나를 응원해줘 힘이났다"며 "팀의 유대감 덕분에 성적을 올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중국 대표팀은 경쟁자들의 긴장감을 떨어뜨려놓기 위해 일부러 예선에서 나쁜 연기를 펼친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손사레를 쳤다. 저우 카이는 "우리가 그러려고 했다면 결선에도 못 올라갔을 것"이라며 의혹을 일축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