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가계부채 조기경보지표 개발 추진

입력 2012.07.31 (10:4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계부채 위험을 미리 경고하는 조기경보지표가 개발됩니다.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은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특별강연에서 가계부채 잠재 위험에 대한 조기경보지표를 개발해 정밀 감시하고 위험 수준에 따라 대응계획을 만들어 운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기경보지표에는 가계부채 증감량, 원리금 상환부담, 신규 연체 증감률, 부동산 가격 동향 등이 반영됩니다.

권 원장은 아울러 경기 침체로 고통이 심한 서민과 저신용층의 금융실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민생금융 체감 지수'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지수는 서민 등 취약계층 대출 비중, 금리 수준, 은행 한도대출 소진율, 금융 서비스 등 부문별 민생 금융 지표를 수치화하는 것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금감원, 가계부채 조기경보지표 개발 추진
    • 입력 2012-07-31 10:42:03
    경제
가계부채 위험을 미리 경고하는 조기경보지표가 개발됩니다.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은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특별강연에서 가계부채 잠재 위험에 대한 조기경보지표를 개발해 정밀 감시하고 위험 수준에 따라 대응계획을 만들어 운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기경보지표에는 가계부채 증감량, 원리금 상환부담, 신규 연체 증감률, 부동산 가격 동향 등이 반영됩니다. 권 원장은 아울러 경기 침체로 고통이 심한 서민과 저신용층의 금융실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민생금융 체감 지수'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지수는 서민 등 취약계층 대출 비중, 금리 수준, 은행 한도대출 소진율, 금융 서비스 등 부문별 민생 금융 지표를 수치화하는 것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