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제 “박지원 체포동의안, 양심에 따라 자유투표할 일”

입력 2012.07.31 (11: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선진통일당 이인제 대표는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 처리 문제와 관련해, 국회의원 개개인이 양심에 따라 자유롭게 투표하고 그 결과에 따르면 될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인제 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새누리당과 민주당이 합의해 상정한 정두언, 박주선 의원 체포동의안과 박지원 원내대표 체포동의안의 차이점이 뭔지 모르겠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이와함께 북한인권운동가 김영환 씨가 중국에서 전기고문을 당했다고 폭로한 것과 관련해 참으로 중대한 사태라고 말하고, 정부는 좌고우면할 것이 아니라 정면으로 중국을 압박해 사과를 받아내고, 재발방지책도 약속받아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인제 “박지원 체포동의안, 양심에 따라 자유투표할 일”
    • 입력 2012-07-31 11:32:07
    정치
선진통일당 이인제 대표는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 처리 문제와 관련해, 국회의원 개개인이 양심에 따라 자유롭게 투표하고 그 결과에 따르면 될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인제 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새누리당과 민주당이 합의해 상정한 정두언, 박주선 의원 체포동의안과 박지원 원내대표 체포동의안의 차이점이 뭔지 모르겠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이와함께 북한인권운동가 김영환 씨가 중국에서 전기고문을 당했다고 폭로한 것과 관련해 참으로 중대한 사태라고 말하고, 정부는 좌고우면할 것이 아니라 정면으로 중국을 압박해 사과를 받아내고, 재발방지책도 약속받아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