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속 중부·남부 내륙 소나기

입력 2012.07.31 (13: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낮에는 폭염 밤에는 열대야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기온을 보시면 서울 대전 강릉 대구 강원도 등 벌써 30도를 넘어서 잠시만 바깥에 서있어도 땀이 흐를 정돈데요.

낮최고기온 서울과 부산33도 대전34도 전주 광주35도 대구36도로 어제만큼 덥겠습니다.

밤에도 열기가 식지 않아 서울을 비롯한 중부내륙과 남부 대부분 지방에서 열대야가 나타나겠습니다.

현재 중부지방에 중부지방엔 구름이 많이 끼어 있습니다.

오후에 가끔 구름만 많겠고 남부 내륙 일부지역에서는 소나기가 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결은 모든해상에서 비교적 낮게 일겠습니다.

일본 남쪽 해상에서는 10호 태풍 담레이가 북상중입니다.

모레 오전 남해상까지 올라와 남해안과 제주도에 영향을 주겠습니다.

그 영향으로 목요일과 금요일 제주와 남해안엔 비가 내리겠고 남해상에서는 물결도 거세게 일겠습니다.

그 밖의 대부분 지방에서는 폭염이 계속되겠습니다.

휴가철 물놀이 사고가 잇따르는 만큼 안전사고가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폭염 속 중부·남부 내륙 소나기
    • 입력 2012-07-31 13:19:29
    뉴스 12
낮에는 폭염 밤에는 열대야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기온을 보시면 서울 대전 강릉 대구 강원도 등 벌써 30도를 넘어서 잠시만 바깥에 서있어도 땀이 흐를 정돈데요. 낮최고기온 서울과 부산33도 대전34도 전주 광주35도 대구36도로 어제만큼 덥겠습니다. 밤에도 열기가 식지 않아 서울을 비롯한 중부내륙과 남부 대부분 지방에서 열대야가 나타나겠습니다. 현재 중부지방에 중부지방엔 구름이 많이 끼어 있습니다. 오후에 가끔 구름만 많겠고 남부 내륙 일부지역에서는 소나기가 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결은 모든해상에서 비교적 낮게 일겠습니다. 일본 남쪽 해상에서는 10호 태풍 담레이가 북상중입니다. 모레 오전 남해상까지 올라와 남해안과 제주도에 영향을 주겠습니다. 그 영향으로 목요일과 금요일 제주와 남해안엔 비가 내리겠고 남해상에서는 물결도 거세게 일겠습니다. 그 밖의 대부분 지방에서는 폭염이 계속되겠습니다. 휴가철 물놀이 사고가 잇따르는 만큼 안전사고가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