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오늘 남중국해 분쟁도서 개발 입찰

입력 2012.07.31 (15: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필리핀이 중국과 영유권 분쟁을 빚고 있는 남중국해 일부 해역에 대해 현지시간으로 31일 자원개발 국제입찰을 실시합니다.

호세 라유그 필리핀 에너지부 차관은 입찰과 관련해 대상해역이 모두 유엔해양법협약에 따른 배타적경제수역 안에 있는 곳이라며 정당한 주권행사임을 강조했습니다.

입찰 대상은 필리핀 남서부 팔라완 섬 해상에 있는 3개 광구로 이 가운데 1곳이 중국과의 영유권 분쟁수역인 리드뱅크 부근에 있어 중국 정부의 반발이 예상됩니다.

중국 외교부는 필리핀의 석유가스개발 국제입찰에 대해 중국의 행정권이 미치는 수역에서의 어떠한 탐사도 불법이라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필리핀, 오늘 남중국해 분쟁도서 개발 입찰
    • 입력 2012-07-31 15:10:09
    국제
필리핀이 중국과 영유권 분쟁을 빚고 있는 남중국해 일부 해역에 대해 현지시간으로 31일 자원개발 국제입찰을 실시합니다. 호세 라유그 필리핀 에너지부 차관은 입찰과 관련해 대상해역이 모두 유엔해양법협약에 따른 배타적경제수역 안에 있는 곳이라며 정당한 주권행사임을 강조했습니다. 입찰 대상은 필리핀 남서부 팔라완 섬 해상에 있는 3개 광구로 이 가운데 1곳이 중국과의 영유권 분쟁수역인 리드뱅크 부근에 있어 중국 정부의 반발이 예상됩니다. 중국 외교부는 필리핀의 석유가스개발 국제입찰에 대해 중국의 행정권이 미치는 수역에서의 어떠한 탐사도 불법이라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