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日 방위백서 근거 없는 비난”

입력 2012.08.01 (15: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이 방위백서를 통해 중국의 군사력 확장을 부각한데 대해 중국 정부가 정면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중국 외교부의 훙레이대변인은 성명을 내고 중국의 정상적인 국가방위 발전과 군사적 활동에 대한 근거 없는 비난과 무책임한 언급에 반대한다면서 일본에 강한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훙 대변인은 중국 정부는 해당 내용이 담겨 발간된 연례 방위백서와 관련해 일본 정부에 엄중한 교섭을 요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또 일본이야말로 끊임없는 군비확장, 동맹 강화를 통한 군사력 증강, 그리고 지역안보 이슈와 관련한 사실왜곡 등으로 주변국은 물론 국제사회로부터 주목받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앞서 일본은 지난달 31일 발간한 방위백서에서 중국이 동중국해를 포함한 일본 근처에서 해군 작전과 훈련 활동을 확장하고 있고 군사와 안보 방면에서 투명성이 부족해 지역과 국제사회에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中 “日 방위백서 근거 없는 비난”
    • 입력 2012-08-01 15:10:01
    국제
일본이 방위백서를 통해 중국의 군사력 확장을 부각한데 대해 중국 정부가 정면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중국 외교부의 훙레이대변인은 성명을 내고 중국의 정상적인 국가방위 발전과 군사적 활동에 대한 근거 없는 비난과 무책임한 언급에 반대한다면서 일본에 강한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훙 대변인은 중국 정부는 해당 내용이 담겨 발간된 연례 방위백서와 관련해 일본 정부에 엄중한 교섭을 요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또 일본이야말로 끊임없는 군비확장, 동맹 강화를 통한 군사력 증강, 그리고 지역안보 이슈와 관련한 사실왜곡 등으로 주변국은 물론 국제사회로부터 주목받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앞서 일본은 지난달 31일 발간한 방위백서에서 중국이 동중국해를 포함한 일본 근처에서 해군 작전과 훈련 활동을 확장하고 있고 군사와 안보 방면에서 투명성이 부족해 지역과 국제사회에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