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 재료·위생 엉망…못 믿을 야식

입력 2012.08.09 (09:1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요즘 늦은 밤까지 올림픽 경기 보다가 야식들 많이 배달시켜 드시죠.

이런 야식업체 중에 상당수는 위생 관리가 엉망인가 하면 업소 한 곳에 수십 개 전화기를 두고 특정 음식 전문 요리점인 것처럼 소비자를 속이고 있습니다.

김학재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배달 야식을 파는 서울의 한 업소. 주방에 들어가 봤습니다.

조리대에는 기름때가 눌어붙었고 새까맣게 먼지 낀 선풍기가 쉴새없이 돌아갑니다.

각종 음식 재료들이 쓰레기 종량제 봉투와 뒤섞여 있고, 배달할 음식은 포장도 되지 않은 채 실온에 방치돼 있습니다.

<녹취> 업소 관계자 : "포장을 했어야 하는데 배달이 많다보니까 (배달이) 밀려가지고...갔다 오면 포장할께요."

이 치킨 배달 업소에선 유통기한이 훨씬 지난 양념 소스가 적발됐습니다.

또 다른 야식업체. 주문을 받는 전화만 20대가 넘습니다.

탕수육은 물론 족발, 보쌈 등 모든 야식 메뉴를 팔면서 메뉴별로 전화기를 따로 놓고 특정 음식 전문점이라며 영업을 하는 겁니다.

<녹취> 야식업체 사장 : "사람 심리죠. 부대찌개 전문점에서 먹고 싶고 족발 전문점에서 먹고 싶고 그런데 우리는 단일 품목으로는 장사를 못해요."

이번에 서울의 한 구청이 단속한 야식업체는 60여 곳, 이 가운데 법 위반으로 적발된 곳만 13곳에 이릅니다.

<녹취> 박정순(서울 영등포구) : "위생과 주무관 여름철이니만큼 유통기한 경과 제품을 중점적으로 단속하고 있고 적발될 시에는 수거와 함께 영업자 준수 사항 등 행정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허술한 위생 관리에 얄팍한 상술까지.. 일부 야식업체의 불법 영업이 소비자들의 불신만 키우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학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불량 재료·위생 엉망…못 믿을 야식
    • 입력 2012-08-09 09:18:28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요즘 늦은 밤까지 올림픽 경기 보다가 야식들 많이 배달시켜 드시죠. 이런 야식업체 중에 상당수는 위생 관리가 엉망인가 하면 업소 한 곳에 수십 개 전화기를 두고 특정 음식 전문 요리점인 것처럼 소비자를 속이고 있습니다. 김학재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배달 야식을 파는 서울의 한 업소. 주방에 들어가 봤습니다. 조리대에는 기름때가 눌어붙었고 새까맣게 먼지 낀 선풍기가 쉴새없이 돌아갑니다. 각종 음식 재료들이 쓰레기 종량제 봉투와 뒤섞여 있고, 배달할 음식은 포장도 되지 않은 채 실온에 방치돼 있습니다. <녹취> 업소 관계자 : "포장을 했어야 하는데 배달이 많다보니까 (배달이) 밀려가지고...갔다 오면 포장할께요." 이 치킨 배달 업소에선 유통기한이 훨씬 지난 양념 소스가 적발됐습니다. 또 다른 야식업체. 주문을 받는 전화만 20대가 넘습니다. 탕수육은 물론 족발, 보쌈 등 모든 야식 메뉴를 팔면서 메뉴별로 전화기를 따로 놓고 특정 음식 전문점이라며 영업을 하는 겁니다. <녹취> 야식업체 사장 : "사람 심리죠. 부대찌개 전문점에서 먹고 싶고 족발 전문점에서 먹고 싶고 그런데 우리는 단일 품목으로는 장사를 못해요." 이번에 서울의 한 구청이 단속한 야식업체는 60여 곳, 이 가운데 법 위반으로 적발된 곳만 13곳에 이릅니다. <녹취> 박정순(서울 영등포구) : "위생과 주무관 여름철이니만큼 유통기한 경과 제품을 중점적으로 단속하고 있고 적발될 시에는 수거와 함께 영업자 준수 사항 등 행정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허술한 위생 관리에 얄팍한 상술까지.. 일부 야식업체의 불법 영업이 소비자들의 불신만 키우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학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