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문 구속…차명 휴대전화 내역 분석 집중

입력 2012.08.14 (11: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누리당 현영희 의원으로부터 공천 청탁과 함께 3억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조기문 씨가 구속되면서 검찰 수사도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조씨의 신병이 확보된 만큼 오늘부터 조씨를 수시로 불러 그동안 제기된 의혹에 대해 집중 수사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조씨가 지난 총선 당시 현영희 의원의 캠프에 있었던 한 여성 명의의 휴대전화를 사용한 것을 확인하고 통화 내역 등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제보자인 정동근씨가 조씨가 차명 휴대전화로 현기환 전 의원과 문자를 주고받은 것을 보여줬다고 증언해, 검찰은 이 휴대전화 내역을 살펴보면 3억원의 실체와 최종 목적지를 밝혀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검찰은 또 현영희 의원이 조 씨에게 건넨 3억 원에는 5만 원권뿐 아니라 달러나 유로화 등이 포함됐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현 의원 남편 회사를 상대로 3억 원의 출처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조기문 구속…차명 휴대전화 내역 분석 집중
    • 입력 2012-08-14 11:07:55
    사회
새누리당 현영희 의원으로부터 공천 청탁과 함께 3억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조기문 씨가 구속되면서 검찰 수사도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조씨의 신병이 확보된 만큼 오늘부터 조씨를 수시로 불러 그동안 제기된 의혹에 대해 집중 수사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조씨가 지난 총선 당시 현영희 의원의 캠프에 있었던 한 여성 명의의 휴대전화를 사용한 것을 확인하고 통화 내역 등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제보자인 정동근씨가 조씨가 차명 휴대전화로 현기환 전 의원과 문자를 주고받은 것을 보여줬다고 증언해, 검찰은 이 휴대전화 내역을 살펴보면 3억원의 실체와 최종 목적지를 밝혀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검찰은 또 현영희 의원이 조 씨에게 건넨 3억 원에는 5만 원권뿐 아니라 달러나 유로화 등이 포함됐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현 의원 남편 회사를 상대로 3억 원의 출처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