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평화상 수상자들, 전쟁 미화 TV쇼 방영 반대

입력 2012.08.14 (11: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NBC 방송의 새로운 병역 체험 프로그램인 '스타스 언 스트라이프스(Stars Earn Stripes)'가 전쟁을 미화하고 있다며 역대 노벨평화상 수상자들이 방영 취소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데스먼드 투투 주교와 미국의 대인지뢰 금지운동가 조디 윌리엄스 등 노벨평화상 수상자 9명은 NBC 엔터테인먼트 회장에게 공개서한을 보내 이 프로그램의 방영 중단을 요청했습니다.

노벨평화상 수상자들은 전쟁 준비가 즐겁지도 재미있지도 않으며 전쟁과 조직화된 폭력을 미화하는 부끄러운 전통을 유지하고 확장시킬 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스타스 언 스트라이프스 (Stars Earn Stripes)'는 전직 미 해군, 육군 특수부대 출신 군인과 유명인사가 팀을 이뤄 헬기 낙하 등 병역 체험을 하며 승부를 겨루는 프로그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노벨평화상 수상자들, 전쟁 미화 TV쇼 방영 반대
    • 입력 2012-08-14 11:32:45
    국제
미국 NBC 방송의 새로운 병역 체험 프로그램인 '스타스 언 스트라이프스(Stars Earn Stripes)'가 전쟁을 미화하고 있다며 역대 노벨평화상 수상자들이 방영 취소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데스먼드 투투 주교와 미국의 대인지뢰 금지운동가 조디 윌리엄스 등 노벨평화상 수상자 9명은 NBC 엔터테인먼트 회장에게 공개서한을 보내 이 프로그램의 방영 중단을 요청했습니다. 노벨평화상 수상자들은 전쟁 준비가 즐겁지도 재미있지도 않으며 전쟁과 조직화된 폭력을 미화하는 부끄러운 전통을 유지하고 확장시킬 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스타스 언 스트라이프스 (Stars Earn Stripes)'는 전직 미 해군, 육군 특수부대 출신 군인과 유명인사가 팀을 이뤄 헬기 낙하 등 병역 체험을 하며 승부를 겨루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