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로 ‘차 없는 거리’ 다음 달 23일 시범운영

입력 2012.08.15 (10: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광화문 세종로를 보행자와 자전거만 다니는 거리로 만드는 계획이 추진됩니다.

서울시는 다음 달 23일 하루동안 광화문광장을 둘러싼 세종로를 '차 없는 거리'로 시범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이번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광화문광장에서 주요 행사가 있을 때나 주기적으로 세종로를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하면서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정례화하는 방법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서울시는 또 보행친화도시에 대한 박원순 시장의 의지에 따라 도로를 만들 때 보행자와 자전거 운전자를 우선 고려하는 '보행자 권리헌장'을 다음 달 중 공포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세종로 ‘차 없는 거리’ 다음 달 23일 시범운영
    • 입력 2012-08-15 10:31:14
    사회
서울 광화문 세종로를 보행자와 자전거만 다니는 거리로 만드는 계획이 추진됩니다. 서울시는 다음 달 23일 하루동안 광화문광장을 둘러싼 세종로를 '차 없는 거리'로 시범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이번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광화문광장에서 주요 행사가 있을 때나 주기적으로 세종로를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하면서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정례화하는 방법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서울시는 또 보행친화도시에 대한 박원순 시장의 의지에 따라 도로를 만들 때 보행자와 자전거 운전자를 우선 고려하는 '보행자 권리헌장'을 다음 달 중 공포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