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유행성 눈병 기승

입력 2012.08.16 (09: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휴가 갔다와서 눈이 빨갛게 충혈된다면 눈병을 의심해봐야 하는 데요.

요즘 유행성 눈병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박광식 의학전문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안과 병원마다 눈병 환자가 줄을 잇습니다.

이 환자는 흰자위는 물론 검은 동공에도 염증이 번졌습니다.

눈가엔 하얀 염증성 막까지 생겨 면봉으로 걷어냅니다.

<인터뷰> 강규민(유행성 눈병 환자) : "바다를 가서 하루 정도 있다가 왔었는데 눈이 아프기 시작하면서 눈을 깜박거리는 것 자체도 고통이 많이 심해서…"

질병관리본부 조사 결과 유행성 눈병 환자가 지난달 둘째 주에 9백여 명에서 지난달 첫 주에 천2백여 명으로 3주 만에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휴가철 수영장과 바다 등 사람이 많은 곳에서 바이러스가 퍼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인터뷰> 김 민(강남세브란스 병원 안과 교수) : "가장 흔한 것은 아데노바이러스라고 있습니다. 저희가 가장 흔히 감기 바이러스라고 이야기하는데, 대부분 접촉을 통해서 전파가 되게 됩니다."

바이러스 자체를 죽일 수 있는 약물이 없다 보니 물놀이를 할 때 물안경을 쓰는 등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인터뷰> 최철명(안과 전문의) : "눈병에 걸리신 분은 화장실이나 아니면 수건 같은 것을 다 따로 사용하시는 게 감염예방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하겠습니다."

심하면 각막까지 염증이 침범해 영구적인 시력저하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곧바로 병원을 찾아 합병증을 막아야 합니다.

KBS 뉴스 박광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휴가철 유행성 눈병 기승
    • 입력 2012-08-16 09:06:48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휴가 갔다와서 눈이 빨갛게 충혈된다면 눈병을 의심해봐야 하는 데요. 요즘 유행성 눈병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박광식 의학전문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안과 병원마다 눈병 환자가 줄을 잇습니다. 이 환자는 흰자위는 물론 검은 동공에도 염증이 번졌습니다. 눈가엔 하얀 염증성 막까지 생겨 면봉으로 걷어냅니다. <인터뷰> 강규민(유행성 눈병 환자) : "바다를 가서 하루 정도 있다가 왔었는데 눈이 아프기 시작하면서 눈을 깜박거리는 것 자체도 고통이 많이 심해서…" 질병관리본부 조사 결과 유행성 눈병 환자가 지난달 둘째 주에 9백여 명에서 지난달 첫 주에 천2백여 명으로 3주 만에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휴가철 수영장과 바다 등 사람이 많은 곳에서 바이러스가 퍼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인터뷰> 김 민(강남세브란스 병원 안과 교수) : "가장 흔한 것은 아데노바이러스라고 있습니다. 저희가 가장 흔히 감기 바이러스라고 이야기하는데, 대부분 접촉을 통해서 전파가 되게 됩니다." 바이러스 자체를 죽일 수 있는 약물이 없다 보니 물놀이를 할 때 물안경을 쓰는 등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인터뷰> 최철명(안과 전문의) : "눈병에 걸리신 분은 화장실이나 아니면 수건 같은 것을 다 따로 사용하시는 게 감염예방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하겠습니다." 심하면 각막까지 염증이 침범해 영구적인 시력저하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곧바로 병원을 찾아 합병증을 막아야 합니다. KBS 뉴스 박광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