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축구협회장 “세리머니 문제 끝내길 원해”

입력 2012.08.16 (10:1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런던올림픽에서 박종우(23·부산)의 '독도 세리머니'와 관련해 일본축구협회가 대한축구협회에 화해의 손짓을 건넸다.

다이니 구니야 일본축구협회장은 15일 삿포로 돔에서 열린 일본과 베네수엘라의 국가대표 친선경기 후 "우리는 이 문제가 잠잠해지길 원한다"며 "그것은 이제 국제축구연맹(FIFA)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손에 달렸다"고 밝혔다.

또 "우리는 한국과 항상 좋은 관계를 유지해왔고 앞으로도 이어가길 바란다고 대한축구협회에 말했다"고 덧붙였다.

대한축구협회는 13일 박종우의 행동에 정치적인 의도는 없었다는 내용의 영문 이메일을 일본축구협회에 보냈고, 다음날 일본축구협회는 "올림픽서 발생한 문제는 불행한 일"이라는 내용의 답신을 보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日축구협회장 “세리머니 문제 끝내길 원해”
    • 입력 2012-08-16 10:14:13
    연합뉴스
런던올림픽에서 박종우(23·부산)의 '독도 세리머니'와 관련해 일본축구협회가 대한축구협회에 화해의 손짓을 건넸다. 다이니 구니야 일본축구협회장은 15일 삿포로 돔에서 열린 일본과 베네수엘라의 국가대표 친선경기 후 "우리는 이 문제가 잠잠해지길 원한다"며 "그것은 이제 국제축구연맹(FIFA)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손에 달렸다"고 밝혔다. 또 "우리는 한국과 항상 좋은 관계를 유지해왔고 앞으로도 이어가길 바란다고 대한축구협회에 말했다"고 덧붙였다. 대한축구협회는 13일 박종우의 행동에 정치적인 의도는 없었다는 내용의 영문 이메일을 일본축구협회에 보냈고, 다음날 일본축구협회는 "올림픽서 발생한 문제는 불행한 일"이라는 내용의 답신을 보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