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구미 제5국가산업단지 조성 현장 방문

입력 2012.08.16 (11: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경북 구미에서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한 뒤 구미의 제5국가산업단지 조성현장을 방문해 진행 상황을 보고받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과거 구미산업단지가 경제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했듯이 경북도와 구미시 등이 제5 국가산업단지에 적극적으로 외국인투자기업 유치해 경제위기 극복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현 정부에서 지정된 5개 국가산업단지 가운데 구미단지 이외의 대구산업단지는 올해 안에 보상을 마무리하고 연말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고, 포항과 광주, 장항산업단지는 올 하반기부터 토지보상에 들어가 내년 상반기 안에는 공사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 대통령, 구미 제5국가산업단지 조성 현장 방문
    • 입력 2012-08-16 11:44:33
    정치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경북 구미에서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한 뒤 구미의 제5국가산업단지 조성현장을 방문해 진행 상황을 보고받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과거 구미산업단지가 경제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했듯이 경북도와 구미시 등이 제5 국가산업단지에 적극적으로 외국인투자기업 유치해 경제위기 극복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현 정부에서 지정된 5개 국가산업단지 가운데 구미단지 이외의 대구산업단지는 올해 안에 보상을 마무리하고 연말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고, 포항과 광주, 장항산업단지는 올 하반기부터 토지보상에 들어가 내년 상반기 안에는 공사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