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도시가스·철도 요금 산정기준 고친다

입력 2012.08.16 (17: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가 현 중앙 공공요금 산정 기준의 적절성에 대한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기획재정부 고위 관계자는 "공공요금 기준이 현 상황에 맞지 않는 것이 있는지 실무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현재는 고칠 사항이 있는지 추려보는 단계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검토 대상은 전기, 도시가스, 광역상수도, 철도 등 중앙 공공요금입니다.

앞서 국회 예산정책처는 지난 달 발간한 공공기관 결산평가서에서, 현행 공공요금 산정 기준이 지난 2005년 이후 개정 없이 유지돼 공공서비스와 관련한 환경 등을 적절하게 반영하지 못했다면서, 한국도로공사와 한국철도공사 등 일부 공기업의 원가 산정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전기·도시가스·철도 요금 산정기준 고친다
    • 입력 2012-08-16 17:45:19
    경제
정부가 현 중앙 공공요금 산정 기준의 적절성에 대한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기획재정부 고위 관계자는 "공공요금 기준이 현 상황에 맞지 않는 것이 있는지 실무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현재는 고칠 사항이 있는지 추려보는 단계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검토 대상은 전기, 도시가스, 광역상수도, 철도 등 중앙 공공요금입니다. 앞서 국회 예산정책처는 지난 달 발간한 공공기관 결산평가서에서, 현행 공공요금 산정 기준이 지난 2005년 이후 개정 없이 유지돼 공공서비스와 관련한 환경 등을 적절하게 반영하지 못했다면서, 한국도로공사와 한국철도공사 등 일부 공기업의 원가 산정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