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장성택 베이징 복귀…中 수뇌부 면담할 듯

입력 2012.08.16 (17: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의 장성택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이 사흘간의 지린ㆍ랴오닝성 방문을 마치고 오늘 오후 베이징으로 향했습니다.

장 부위원장 일행은 현지시간으로 오늘 오후 3시45분쯤 랴오닝성 선양공항에서 베이징행 항공기에 탑승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장 부위원장은 지난 14일 베이징에서 황금평ㆍ위화도, 나선 지구 공동개발을 위한 제3차 개발합작연합지도위원회 회의를 마친 뒤 지린성 창춘을 거쳐 선양을 둘러보며 지방정부 당국자들과 접촉했습니다.

장 부위원장은 베이징에서 후진타오 국가주석과 원자바오 총리 등 수뇌부를 면담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 부위원장은 중국 수뇌부에 북한의 경제개선 조처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 부위원장은 이틀 뒤인 18일 고려항공편으로 귀국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北 장성택 베이징 복귀…中 수뇌부 면담할 듯
    • 입력 2012-08-16 17:59:13
    국제
북한의 장성택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이 사흘간의 지린ㆍ랴오닝성 방문을 마치고 오늘 오후 베이징으로 향했습니다. 장 부위원장 일행은 현지시간으로 오늘 오후 3시45분쯤 랴오닝성 선양공항에서 베이징행 항공기에 탑승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장 부위원장은 지난 14일 베이징에서 황금평ㆍ위화도, 나선 지구 공동개발을 위한 제3차 개발합작연합지도위원회 회의를 마친 뒤 지린성 창춘을 거쳐 선양을 둘러보며 지방정부 당국자들과 접촉했습니다. 장 부위원장은 베이징에서 후진타오 국가주석과 원자바오 총리 등 수뇌부를 면담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 부위원장은 중국 수뇌부에 북한의 경제개선 조처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 부위원장은 이틀 뒤인 18일 고려항공편으로 귀국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