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켈 “약속은 결과를 만들어야”

입력 2012.08.25 (07:1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스가 요구해온 긴축 시한을 늦추는 문제가 다음달 내달 그리스에 대한 국제기구의 실사 보고서가 나오고 나서야 결정됩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베를린을 방문한 안토니스 사마라스 그리스 총리와의 기자회견에서 약속은 결과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명확하게 얘기해왔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구제금융을 지원받는 조건으로 그리스가 긴축하기로 한 약속을 지켜야 한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한 것입니다.

메르켈 총리는 다만 유럽연합과 국제통화기금, 유럽중앙은행의 보고서 결과가 어떻게 나오는지를 기다릴 것이라고 말해 보고서 결과에 따라 긴축 시한 완화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메르켈 “약속은 결과를 만들어야”
    • 입력 2012-08-25 07:14:45
    국제
그리스가 요구해온 긴축 시한을 늦추는 문제가 다음달 내달 그리스에 대한 국제기구의 실사 보고서가 나오고 나서야 결정됩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베를린을 방문한 안토니스 사마라스 그리스 총리와의 기자회견에서 약속은 결과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명확하게 얘기해왔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구제금융을 지원받는 조건으로 그리스가 긴축하기로 한 약속을 지켜야 한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한 것입니다. 메르켈 총리는 다만 유럽연합과 국제통화기금, 유럽중앙은행의 보고서 결과가 어떻게 나오는지를 기다릴 것이라고 말해 보고서 결과에 따라 긴축 시한 완화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