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는 오늘 멤버십 회원 2천3백 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73%가 '추석연휴로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응답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로 '선물 등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라는 답변이 31%로 가장 높았고, '귀성길 교통체증'가 뒤를 이었습니다.
선물 구입비용에 대해서는 10만 원~20만 원이 34%로 가장 많았고, 10만 원 미만은 27%, 30만 원~40만 원은 22%로 집계됐습니다.
선물을 대형마트에서 구입하겠다는 응답자가 38%로 1위를 차지했고 백화점이 34%이 근소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선물 선택기준에 대해서는 45%가 실용성을 꼽았고 품질, 가격, 품격 순으로 응답이 나왔습니다.
받고 싶은 선물로는 상품권이 35%로 가장 많았고, 현금, 정육세트, 청과세트 순이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로 '선물 등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라는 답변이 31%로 가장 높았고, '귀성길 교통체증'가 뒤를 이었습니다.
선물 구입비용에 대해서는 10만 원~20만 원이 34%로 가장 많았고, 10만 원 미만은 27%, 30만 원~40만 원은 22%로 집계됐습니다.
선물을 대형마트에서 구입하겠다는 응답자가 38%로 1위를 차지했고 백화점이 34%이 근소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선물 선택기준에 대해서는 45%가 실용성을 꼽았고 품질, 가격, 품격 순으로 응답이 나왔습니다.
받고 싶은 선물로는 상품권이 35%로 가장 많았고, 현금, 정육세트, 청과세트 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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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 73% “추석 탓에 스트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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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08-27 10:36:52
AK플라자는 오늘 멤버십 회원 2천3백 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73%가 '추석연휴로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응답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로 '선물 등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라는 답변이 31%로 가장 높았고, '귀성길 교통체증'가 뒤를 이었습니다.
선물 구입비용에 대해서는 10만 원~20만 원이 34%로 가장 많았고, 10만 원 미만은 27%, 30만 원~40만 원은 22%로 집계됐습니다.
선물을 대형마트에서 구입하겠다는 응답자가 38%로 1위를 차지했고 백화점이 34%이 근소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선물 선택기준에 대해서는 45%가 실용성을 꼽았고 품질, 가격, 품격 순으로 응답이 나왔습니다.
받고 싶은 선물로는 상품권이 35%로 가장 많았고, 현금, 정육세트, 청과세트 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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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개형 기자 thenews@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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