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태풍 농업 피해 예방 철저 당부

입력 2012.08.27 (10: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촌진흥청은 15호 태풍 '볼라벤'의 북상에 따른 농업 피해 최소화를 위해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습니다.

농진청은 벼가 물에 잠기지 않도록 배수로 정비 등의 관리를 당부했습니다.

또 과일, 채소, 화훼류는 상품 가치가 있는 범위 안에서 서둘러 수확해 저장하고 지지목을 설치해 고정해야 합니다.

고추도 받침대를 박아 가지에 묶어주고 강풍으로 쓰러진 포기는 곧바로 일어켜 세워야 합니다.

비닐하우스는 끈으로 단단히 묶어 펄럭이지 않도록 해야하고 바람이 들어오지 못하게 밀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비닐하우스 골조가 파손될 것이 확실시 되는 경우는 비닐을 찢어야 하며 바람 반대 방향부터 찢어야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농진청은 하우스 주변 배수로를 정비해 물빠짐이 잘 되도록 하고 비닐 찢기 작업을 할 때는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농진청, 태풍 농업 피해 예방 철저 당부
    • 입력 2012-08-27 10:45:15
    경제
농촌진흥청은 15호 태풍 '볼라벤'의 북상에 따른 농업 피해 최소화를 위해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습니다. 농진청은 벼가 물에 잠기지 않도록 배수로 정비 등의 관리를 당부했습니다. 또 과일, 채소, 화훼류는 상품 가치가 있는 범위 안에서 서둘러 수확해 저장하고 지지목을 설치해 고정해야 합니다. 고추도 받침대를 박아 가지에 묶어주고 강풍으로 쓰러진 포기는 곧바로 일어켜 세워야 합니다. 비닐하우스는 끈으로 단단히 묶어 펄럭이지 않도록 해야하고 바람이 들어오지 못하게 밀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비닐하우스 골조가 파손될 것이 확실시 되는 경우는 비닐을 찢어야 하며 바람 반대 방향부터 찢어야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농진청은 하우스 주변 배수로를 정비해 물빠짐이 잘 되도록 하고 비닐 찢기 작업을 할 때는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