佛 정부, 불법 집시촌 강제 철거

입력 2012.08.31 (10: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프랑스 정부가 최근 다시 불법 집시촌을 철거하고 있는데요.

강제 철거로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는 듯합니다.

<리포트>

릴의 한 성당 마당 앞에 루마니아 출신 집시들이 텐트를 치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빌뇌브다스크에 있던 불법 집시촌이 강제 철거되자 그곳에서 생활하던 집시들 일부가 이곳으로 와 텐트를 친 것입니다.

루마니아와 불가리아 출신의 이들 집시들은 유럽 연합 내 국가에서 석 달간 합법적으로 체류를 할 수 있는데요.

이미 프랑스 내 체류 기간을 훨씬 넘겨 불법 상태로 여기저기 무단 점거를 하며 구걸로 생활을 합니다.

주민들은 이들의 무단 점거가 불편하고 걱정스럽습니다.

<인터뷰> "소음도 있고, 사람들이 저렇게 텐트를 치고 점거하고 있으니 애들과 나오기도 불편합니다."

지난 정부에 이어 이번 정부도 집시촌 철거를 강행하고 있는데요.

여당인 사회당 내에서도 강제 철거가 이들을 여기저기 흩어지게 할 뿐 집시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는 못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佛 정부, 불법 집시촌 강제 철거
    • 입력 2012-08-31 10:03:50
    930뉴스
<앵커 멘트> 프랑스 정부가 최근 다시 불법 집시촌을 철거하고 있는데요. 강제 철거로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는 듯합니다. <리포트> 릴의 한 성당 마당 앞에 루마니아 출신 집시들이 텐트를 치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빌뇌브다스크에 있던 불법 집시촌이 강제 철거되자 그곳에서 생활하던 집시들 일부가 이곳으로 와 텐트를 친 것입니다. 루마니아와 불가리아 출신의 이들 집시들은 유럽 연합 내 국가에서 석 달간 합법적으로 체류를 할 수 있는데요. 이미 프랑스 내 체류 기간을 훨씬 넘겨 불법 상태로 여기저기 무단 점거를 하며 구걸로 생활을 합니다. 주민들은 이들의 무단 점거가 불편하고 걱정스럽습니다. <인터뷰> "소음도 있고, 사람들이 저렇게 텐트를 치고 점거하고 있으니 애들과 나오기도 불편합니다." 지난 정부에 이어 이번 정부도 집시촌 철거를 강행하고 있는데요. 여당인 사회당 내에서도 강제 철거가 이들을 여기저기 흩어지게 할 뿐 집시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는 못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