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 우범자 전담인력 등 경찰 1천명 늘린다

입력 2012.08.31 (11:3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강력범죄가 잇따르면서 정부가 성폭력 전담인력 등 경찰력 천 명을 증원하기로 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성폭력 등 우범자 관리 전담 인력과 112 상황실 인력 등 모두 천 명의 경찰력을 늘리는 방안을 관계기관과 협의한 뒤 빠른 시일 내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범자란 살인, 강도, 강간, 마약류 사범 등의 범죄경력이 있는 사람 중 그 성격이나 상습성, 환경 등으로 미루어 재범의 우려가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성폭력 우범자 관리 전담인력이 생기면 지금까지 한 달에 1차례 관리했던 중점관리대상을 매주 1차례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행안부는 또 112 신고 접수를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현재 2천여 명 수준인 112상황실 인력도 최고 400명 정도 늘리기로 했습니다.

행안부 관계자는 "우범자 관리 전담인력이 매주 우범자를 면담, 관리를 철저히 하면 범죄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국민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게 하려고 신중한 검토를 거쳐 내린 결론"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성폭력 우범자 전담인력 등 경찰 1천명 늘린다
    • 입력 2012-08-31 11:39:13
    사회
최근 강력범죄가 잇따르면서 정부가 성폭력 전담인력 등 경찰력 천 명을 증원하기로 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성폭력 등 우범자 관리 전담 인력과 112 상황실 인력 등 모두 천 명의 경찰력을 늘리는 방안을 관계기관과 협의한 뒤 빠른 시일 내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범자란 살인, 강도, 강간, 마약류 사범 등의 범죄경력이 있는 사람 중 그 성격이나 상습성, 환경 등으로 미루어 재범의 우려가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성폭력 우범자 관리 전담인력이 생기면 지금까지 한 달에 1차례 관리했던 중점관리대상을 매주 1차례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행안부는 또 112 신고 접수를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현재 2천여 명 수준인 112상황실 인력도 최고 400명 정도 늘리기로 했습니다. 행안부 관계자는 "우범자 관리 전담인력이 매주 우범자를 면담, 관리를 철저히 하면 범죄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국민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게 하려고 신중한 검토를 거쳐 내린 결론"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