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이전 청사, 에너지 절약 ‘녹색건축물’ 추진

입력 2012.08.31 (16: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는 지방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의 청사를 에너지 절약형 건축물로 짓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녹색성장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지방 녹색성장 추진 성과와 개선 과제를 논의했습니다.

정부는 이전 기관의 청사 가운데 10곳을 건축물 에너지 효율 1등급보다 50% 이상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절약형 건물로 지어 온실가스 배출량을 한해 11억 9천만 톤, 에너지 사용 비용을 한해 200억원 가량 줄이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기초 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과 옥상 녹화, 도시 텃밭 가꾸기 등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정책을 활성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앞서 정부는 녹색성장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정책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정부의 협력을 다짐하는 '녹색성장 광주 선언'을 선포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지방이전 청사, 에너지 절약 ‘녹색건축물’ 추진
    • 입력 2012-08-31 16:52:51
    정치
정부는 지방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의 청사를 에너지 절약형 건축물로 짓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녹색성장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지방 녹색성장 추진 성과와 개선 과제를 논의했습니다. 정부는 이전 기관의 청사 가운데 10곳을 건축물 에너지 효율 1등급보다 50% 이상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절약형 건물로 지어 온실가스 배출량을 한해 11억 9천만 톤, 에너지 사용 비용을 한해 200억원 가량 줄이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기초 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과 옥상 녹화, 도시 텃밭 가꾸기 등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정책을 활성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앞서 정부는 녹색성장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정책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정부의 협력을 다짐하는 '녹색성장 광주 선언'을 선포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