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엄벌 촉구…정부 “화학적 거세 확대”

입력 2012.09.04 (22: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나주 아동 성폭행 피의자를 엄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화학적 거세 대상자를 대폭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피해 아동을 돕기 위한 운동도 본격화됐습니다.

먼저 손은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아동 음란물을 본 뒤 7살 아동을 성폭행하고 살해까지 하려했던 피의자 고종석, 이런 사람에 대한 처벌로 성충동 약물치료, 이른바 화학적 거세가 대폭 확대됩니다.

지금까지는 16세 미만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자에 대해서만 적용했지만 앞으로 19세 미만을 상대로 한 성폭력범까지 화학적 거세 대상에 포함시킨다는 겁니다.

<인터뷰> 김희경(법무부 보호법제과 검사) : "아동, 청소년 대상 성폭력범에 대해서 약물치료를 확대해야된다는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었습니다. 이에 법무부는 대상요건을 확대하는 것으로..."

인면수심의 범행에 엄벌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비등하기 때문입니다.

<녹취> "처벌하라. (사형을) 선고하라."

분노한 어머니들은 오늘도 빗속을 뚫고 엄벌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제2, 제3의 피해자를 막기위해 근본적인 해결책이 나와야 한다는 목소리입니다.

<인터뷰> 김경숙(서울시 성내동) : "저희들이 힘이 없다고.. 이렇게 방관만 하고 있으면 안됩니다!"

엄벌을 요구하는 사이버 공간의 서명운동에도 참여자가 폭발적입니다.

한켠에서는 피해 아동을 돕자는 운동도 시작됐습니다.

나주 지역 시민 단체들은 정부 지원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인터뷰> 최숙희(광주 여성의 전화) : "가장 안전해야 될 안방에서조차 안전하지 못해 정부에 지원을 요구한 겁니다."

인터넷에서도 피해 아동을 돕기 위한 시민 모금 운동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손은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성폭행 엄벌 촉구…정부 “화학적 거세 확대”
    • 입력 2012-09-04 22:00:57
    뉴스 9
<앵커 멘트> 나주 아동 성폭행 피의자를 엄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화학적 거세 대상자를 대폭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피해 아동을 돕기 위한 운동도 본격화됐습니다. 먼저 손은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아동 음란물을 본 뒤 7살 아동을 성폭행하고 살해까지 하려했던 피의자 고종석, 이런 사람에 대한 처벌로 성충동 약물치료, 이른바 화학적 거세가 대폭 확대됩니다. 지금까지는 16세 미만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자에 대해서만 적용했지만 앞으로 19세 미만을 상대로 한 성폭력범까지 화학적 거세 대상에 포함시킨다는 겁니다. <인터뷰> 김희경(법무부 보호법제과 검사) : "아동, 청소년 대상 성폭력범에 대해서 약물치료를 확대해야된다는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었습니다. 이에 법무부는 대상요건을 확대하는 것으로..." 인면수심의 범행에 엄벌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비등하기 때문입니다. <녹취> "처벌하라. (사형을) 선고하라." 분노한 어머니들은 오늘도 빗속을 뚫고 엄벌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제2, 제3의 피해자를 막기위해 근본적인 해결책이 나와야 한다는 목소리입니다. <인터뷰> 김경숙(서울시 성내동) : "저희들이 힘이 없다고.. 이렇게 방관만 하고 있으면 안됩니다!" 엄벌을 요구하는 사이버 공간의 서명운동에도 참여자가 폭발적입니다. 한켠에서는 피해 아동을 돕자는 운동도 시작됐습니다. 나주 지역 시민 단체들은 정부 지원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인터뷰> 최숙희(광주 여성의 전화) : "가장 안전해야 될 안방에서조차 안전하지 못해 정부에 지원을 요구한 겁니다." 인터넷에서도 피해 아동을 돕기 위한 시민 모금 운동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손은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