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언론 “중국, 일본에 보복 조치 검토”

입력 2012.09.11 (10:4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이 센카쿠 열도를 국유화하기로 결정한 데 대해 중국 정부가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이 일본을 상대로 각종 보복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일본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일본 아사히 신문은 중국 정부가 센카쿠 열도 주변 해역에 감시선 파견을 강화하고 일본 기업에 대한 경제 제재 등을 검토하고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고 보도했습니다.

교도통신도 외교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중국이 경제 제재와 함께 문화 교류나 정치인들의 왕래를 일시 중단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일본은 지난 10일 각료회의에서 중국과 영유권 분쟁을 겪고 있는 센카쿠 열도를 국유화하기로 결정했고 중국은 이에 대해 불법이고 무효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 언론 “중국, 일본에 보복 조치 검토”
    • 입력 2012-09-11 10:41:41
    국제
일본이 센카쿠 열도를 국유화하기로 결정한 데 대해 중국 정부가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이 일본을 상대로 각종 보복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일본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일본 아사히 신문은 중국 정부가 센카쿠 열도 주변 해역에 감시선 파견을 강화하고 일본 기업에 대한 경제 제재 등을 검토하고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고 보도했습니다. 교도통신도 외교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중국이 경제 제재와 함께 문화 교류나 정치인들의 왕래를 일시 중단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일본은 지난 10일 각료회의에서 중국과 영유권 분쟁을 겪고 있는 센카쿠 열도를 국유화하기로 결정했고 중국은 이에 대해 불법이고 무효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